-
-
생활 속 사회 공부 ㅣ 생활 속 진짜 공부
과수원길 지음, 김영수 그림, 전국초등사회교과 모임 감수 / 현북스 / 2012년 5월
평점 :

대부분의 아이들의 사회를 어려워 하는거 같습니다. 초등학교에 다니는 작은 아이도 다른과목에 비해서 사회가 더 어렵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이가 어려워하는 사회과목을 좀더 쉽고 재미있게 알려줄 수 있는 책이 있었으면 해서 그간 사회를 쉽고 재미있게 알려준다는 책을 여러권 찾았지만 아이에게 별도움이 되지 못했습니다.
좀더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 사회를 재미있게 알려줄 수 있는 책이 나왔으면 했었는데 드디어 기다리던 책이 헌북스 출판사에서 출간이 되어서 그 어느때보다 반갑게 만난 책인 [생활 속 사회 공부].
이책은 평범한 주인공이 좌충우돌 하는 하루를 통해, 아이들이 어려워 하는 주요 교과목이 우리의 생활과 깊숙이 연결되어 있음을 웃음이 끊이지 않는 이야기로 재미있게 알려주는 '생활 속 진짜 공부' 시리즈 입니다.

생활 속 사회 공부 편에서는 아이가 교과서를 통해 배우는 어려운 사회 지식을, 사회를 어려워 하는 책 속 주인공 '다산'이의 하루 일과를 20개의 에피소드로 나누어 웃고 즐기면서 함께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사회의 교과 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각장의 에피소드는 아이들이라면 궁금해할 호기심들을 재미있는 만화로 시작을 합니다.
그리고 만화에서는 아이가 왜? 라는 의문을 같겠금 만들어 주며, 그에 대한 명쾌한 답은 다음장에 잘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또한 에피소드를 통해서 배운 지식을 그냥 한번 보고 이해하는게 아니라, 완전히 이해할 수 있도록 견학 장소를 알려주고 견학 장소에서 어떤것을 배울 수 있는지도 알수있게 친절한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거기에 더해서 게임과 만들기 등이 있어서
사회와 친해지게 만들어 줍니다.
사회를 어려워 하는 아이로 고민이시라면 강력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