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사회 공부 생활 속 진짜 공부
과수원길 지음, 김영수 그림, 전국초등사회교과 모임 감수 / 현북스 / 201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부분의 아이들의 사회를 어려워 하는거 같습니다. 초등학교에 다니는 작은 아이도 다른과목에 비해서 사회가 더 어렵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이가 어려워하는 사회과목을 좀더 쉽고 재미있게 알려줄 수 있는 책이 있었으면 해서 그간 사회를 쉽고 재미있게 알려준다는 책을 여러권 찾았지만 아이에게 별도움이 되지 못했습니다.

 

좀더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 사회를 재미있게 알려줄 수 있는 책이 나왔으면 했었는데 드디어 기다리던 책이 헌북스 출판사에서 출간이 되어서 그 어느때보다 반갑게 만난 책인 [생활 속 사회 공부].

이책은 평범한 주인공이 좌충우돌 하는 하루를 통해, 아이들이 어려워 하는  주요 교과목이 우리의 생활과 깊숙이 연결되어 있음을 웃음이 끊이지 않는 이야기로 재미있게 알려주는 '생활 속 진짜 공부' 시리즈 입니다.

 

 

 

생활 속 사회 공부 편에서는 아이가 교과서를 통해 배우는 어려운 사회 지식을,  사회를 어려워 하는 책 속 주인공 '다산'이의 하루 일과를 20개의 에피소드로 나누어 웃고 즐기면서 함께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사회의 교과 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각장의 에피소드는 아이들이라면 궁금해할 호기심들을 재미있는 만화로 시작을 합니다.
그리고 만화에서는 아이가 왜? 라는 의문을 같겠금 만들어 주며, 그에 대한 명쾌한 답은 다음장에 잘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또한 에피소드를 통해서 배운 지식을 그냥 한번 보고 이해하는게 아니라, 완전히 이해할 수 있도록 견학 장소를 알려주고 견학 장소에서 어떤것을 배울 수 있는지도 알수있게 친절한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거기에 더해서 게임과 만들기 등이 있어서
사회와 친해지게 만들어 줍니다.

 

사회를 어려워 하는 아이로 고민이시라면 강력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