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메이플스토리 역사본부 3 : 중국 천하가 뒤집힌 황허 문명의 대사건 ㅣ 메이플스토리 역사본부 3
김은권 외 글, 청강만화 스튜디오 외 그림, 배성호 감수 / 넥슨(Nexon) / 2012년 5월
평점 :
절판

아이가 무척이나 기다렸던 이 책은 아이에게 꼭 읽게 해주고 싶은 책 중 하나입니다.
이 책은 그 어떤 책보다도 신나고 재미있게 세계사를 배우며 인문상식까지 넓혀주는 효과만점의 학습만화인 [역사본부]입니다. 재미있는 이 시리즈는 세계사를 어려워 하는 아이를 단번에 사로잡은 학습만화로 일부러 외우지 않고 웃고 즐기며 재미있게 읽기만 해도 자연스럽게 세계사의 흐름을 아이가 알수있도록 만들어 주는 기대이상의 책입니다.

1편에서 만난 세계 4대 문명 중 하나인 '메소포타미아 문명', 2편에서 만난 '이집트 문명'에 이어 이번 3편에서는 우리나라와 가까운 곳인 '황허문명'을 만날 수 있습니다. 책을 보면 문명의 발상지가 모두 큰 강이 있는 지역에서 발생하게 된 것을 알수있는데, 책은 친절하게 왜 그지역에서 문명이 발생했는지를 아이가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해주고,각각의 시리즈를 통해 각 문명 중 가장 핵심이 되는 인물들을 만나면서 그 문명을 이해하겠금 도와 줍니다.
고대의 악마인 파멸의 날개를 봉인하기 위해서 필요한 마법구슬을 찾으로 좌충우돌 역사속 시간여행을 하던 일행은 황허문명의 발상지인 중국에 떨어지게 됩니다.그곳에서 그들은 황허문명에서 가장 오래된 국가인 상나라의 왕 '주왕'을 만나게 됩니다. 그곳에서 마법 구슬을 발견하지만 그 마법구슬은 왕의 애첩인 '달기'가 가지고 있는 것을 알게 되고, 도도일행은 주왕에게 순순히 잡히게 됩니다.

그런데 애첩 달기로 인해 백성들은 굶주리고 나라의 살림이 어려워 진것을 알게 됩니다.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충신인 기자와 바우는 무왕을 만나 도움을 요청하지만 무왕은 전쟁을 일으킵니다. 과연 도도일행은 마법의 구슬을 찾고 위험에서 빠져나올 수 있을지 마지막 까지 흥미진진하게 펼쳐집니다.

책은 다보고 나서 끝나는게 아니라 토론을 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어 있는데 세계사를 다양한 관점으로 보게 해주며 책속의 인물들의 입장이 되어 생각해 볼 수 있게 해주는데 아주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