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구영의 책 한권 쓰기 - 딱 90일 만에 인생을 바꾸는 법
조관일 지음 / 미디어윌 / 2012년 4월
평점 :
절판


해당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이 책을 읽고 나면 책을 쓰지 않고는 못 베길 것입니다'라는 책속의 글처럼 누구나 책을 쓸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책 [탁구영의 책 한권 쓰기: 딱 90일만에 인생을 바꾸는 법]

 

그동안 다양한 분야의 여러 저자들이 쓴 책들을 만나면서 문득 읽는 것만으로 만족해하는 독서보다는 나도 그들처럼 책을 써봤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여러번 했었다. 그래서 책쓰기에 관련된 책들도 여러권 만나면서 나름 책쓰기를 해보려고 시도를 해보기도 했는데 의욕만 앞설뿐, 책쓰기는 아무나 하는게 아니구나라는 생각을 하며 포기를 했었던 적이 여러번 있다. 책을 쓴 사람들의 이력을 보면 나와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훌륭하다.그들의 책을 보면 '아 이러니 이사람들이 책을 쓰는 구나'라는 생각이 저절로 든다. 책쓰기에 관련된 책을 쓴 사람들의 이력도 역시 만만치 않다. 그들에 비해 나는 어떤가? 물론 그들하고 비교하는 건 무리가 있지만 글솜씨도 없고, 아는 지식이 깊지 않다는 것을 나자신이 알기에 책쓰기는 어렵다고 생각했었는데,' 책쓰기는 아무나 할 수 있다. 책쓰기 당신도 할 수 있다'라는 책쓰기 예찬론자인 '조관일'저자의 이 책이 그동안의 고정관념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책쓰기는 그 어떤 자기계발보다 효과가 확실한 것을 절실하게 경험하고 깨달은 저자는 주위사람들에게 책을 쓰라고 강조하지만 제대로 도전하는 사람들이 극히 드문것을 알고 이책을 쓰게 됐다고 한다.저자 역시 처음 책을 쓰기전에는 일기조차 써본적 없고,또한 글쓰기와 관련된 일을 하지도 않은 평범한 직장인으로 요령을 모르고 무작정 도전해서 책을 써낸 저자가 오랜세월 동안 책쓰기를 시도하면서 어렵게 터득한 저자의 노하우를 이책을 통해 우리에게 아낌없이 알려준다.

 

소설적인 구조에 이 책엔 평범한 3년차 직장인인 탁구영이 등장한다.사원 모두가 책을 한권씩 쓰도록 하겠다며 책쓰기 경영을 하겠다는 사장의 말에 책쓰기에 도전하는데, 탁구영의 90일간의 도전을 보면서 누구나 따라하기만 하면 책쓰기를 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이 들어 있다. 기존의 책쓰기 책들의 단점을 잘아는 저자는 어떤 주제를 잡아서 어떻게 책을 구성하는지, 책쓰기를 위한 쓰기는 어떤것인지, 책쓰기의 전과정을 알려주며 누구나 따라하기만 하면 책한권이 탄생할 수 있겠금 해준다.

 

책쓰기 그동안 어렵게만 생각했었는데 이 책을 통해 드디어 책쓰기를 할 수 있을거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