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물을 물로 볼 수 없는 세상 ㅣ 풀과바람 지식나무 18
이영란 지음, 이리 그림 / 풀과바람(영교출판) / 2012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물에 대한 모든 것을 호기심 많은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 흥미롭고 다양한 이야기와 재미있는 일러스트를 통해 책을 읽는 아이 머리에 쏙쏙 들어오게 알려주는 효과만점의 책 [물을 물로 볼 수 없는 세상].딱딱할 거 같은 물에 대한 이야기를 예상과 달리 무척 재미있게 만날 수 있습니다.책을 처음 접할때 아이의 반응은 미지근 했었는데 몇페이지를 넘기고 나더니 금세 책속에 푹빠져들더라구요.
인류가 발전하면서 오늘날이 있게 된 이유는 바로 물 때문 입니다. 물이 있었기에 인류 문명이 탄생하게 된것입니다. 그런데 서양과 동양 사람들은 물을 다르게 바라봤다고 합니다. 서양사람들에게는 물은 공포에 대상이였지만 동양사람들에게는 평화롭고 자비로운 존재로 여겨졌다고 하는데 이에 대한 이야기도 재미있게 알려줍니다.

책은 그동안 물을 사용하면서 아끼거나 소중하게 생각하지 못했던 아이에게 우리나라역시 물부족 국가라는 것을 알려주고, 왜 물을 아껴써야 하는지, 왜 소중하게 생각해야 하는지를 잘 설명해 줍니다. 그리고 우리가 하루에 사용하는 물이 다른 나라사람들보다 400배나 더 많이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데 그 이유는 바로 물이 부족하기 때문이라는 것을 알려줍니다. 전세계 인구중 많은 사람들이 물부족으로 겪고 있는데, 이로 인해 식량도 부족하고 더구다나 이로 인해 굶어죽는 사람들도 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물을 병들게 하는 것은 무엇이 있는지를 알려주는 그림입니다.

그런데 왜 물이 부족하게 된것일까요? 그리고 부족한 물을 지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아이뿐만 아니라 책을 읽는 모두에게 알려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