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소년을 위한 세계경제원론 04 : 세계화의 두 얼굴 ㅣ 내인생의책 청소년을 위한 세계경제원론 4
데이비드 앤드류스 지음, 김시래.유영채 옮김, 이지만 감수 / 내인생의책 / 2012년 2월
평점 :
절판
아이가 자라면서는 다시는 만나지 않을줄 알았던 미국발 금융위기가 우리나라를 비롯해 전세계의 충격을 주며 많은 사람들이 직장을 잃거나 살던 집을 나두고 거리로 내몰리는 것을 만나게 되었고, 그후 몇년이 흐른 지금도 금융위기의 여파가 가시지 않고 언제 터질지 모르는 도화선이 되어 연일 메스컴을 장식했던 아이슬란드사태와 최근 경제파탄으로 가장 심삭한 경제위기를 겪고 있는 그리스, 그리고 스페인의 경제위기소식을 비롯해 그외 여러나라들이 한치앞도 예상할 수 없는 위태로운 상황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런 소식들을 들고 보면서 심감성을 알기에 아이에게 앞으로 살아가는데 있어서 제일 중요한건 국어,영어,수학을 잘하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그것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바로 경제라고, 경제를 알아야만 위기의 순간에서도 흔들리지 않으며 나를 지킬 수 있다며 경제의 중요성을 얘길 하면서도 아이에게 경제에 대해서 쉽고 명쾌하게 알려줄책이 있었으면 했었는데 '내인생의책'출판사에서 대부분의 아이들이 재미없어 하는 경제를 흥미로운 풍부한 사례들과 다양한 이미지등으로 구성을 해서,경제를 지루하지 않고 흥미롭게 만날 수 있도록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출간이 된 시리즈 [청소년을 위한 세계경제원론]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시리즈는 전체 4권으로 되어 있는데 매 시리즈가 100페이지 미만으로 되어 있어서 아이역시 부담없이 볼수있어 좋다고 하네요. 시리즈 4번째 '세계화의 두 얼굴'편인 이 책에서는 세계화에 대해서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만날 수 있습니다.그동안 세계화하면 긍정적인 이미지가 많이 있었다는 아이였는데 이 책을 통해서 세계화에 대해서 확실히 알수있었다고 합니다.
특히 가난한 나라들이 왜 더 가난해지는지 부자 나라들은 왜 더 부유해지는지에 대해서도 알수있으며, 세계화의 문제로 인한 실업률 문제등도 알수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아이에게 가장 중요하게 다가올 일인 세계화 시대에 살아 남으려면 어떤 직업을 선택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생각하게 만들어 줍니다. 거기에 최근 시행된 FTA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책은 아이들에게 올바른 경제관을 심어주고 싶다면 좋은 책이 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