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맨드 Demand - 세상의 수요를 미리 알아챈 사람들
에이드리언 J. 슬라이워츠키 & 칼 웨버 지음, 유정식 옮김 / 다산북스 / 201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흔히 대박집들이나 잘나가는 기업들을 보면 항상 궁금한게 있습니다. 왜 그렇게 사람들이 몰리는가 하는 점입니다. 과연 그 비결은 무엇일까? 라는 생각을 그동안 해왔었는데 그에 대한 해답을 속시원하게 보여주는 반가운 다산북스에서 출간된 책 [디맨드]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이책의 저자인  '에이드리언 슬라이워츠키'는 피터드러커, 잭웰치와 함게 금세기 가장 위대한 경영 구루로, 불황에도 불구하고 전세계에서 놀라운 수요창조를 보여주는 수요창조자들을 연구함으로 써, 수요는 어떻게 생겨나는지, 그들이 보여주는 폭발적이고 지속적으로 수요를 창조하는 비법은 무엇인지를 검토하여 위대한 수요창조자들이 따르는 6단계의 프로세스를 깨닫게 되었다고 합니다.

 

1.매력적인 제품을 만든다.
2.고객의 고충지도를 바로 잡는다.
3.완벽한 배경 스토리를 찾는다.
4.,결정적인 방아쇠를 찾는다.
5.가파른 궤도를 구축한다.
6,평균화 하지 않는다.

 

이 책을 읽어 나가다 보면 저자가 깨닫을 6가지의 수요 지향적 사고를 익힐 수 있도록 우리 시대의 위대한 위대한 수요창조자들의 다양한 사례들 만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요창조자들이 어떤 식으로 하루를 보내는지, 새로운 제품이 기존 제품을 물리치고 시장에서 승리를 거둘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잠자는 수요를 깨우는 법은 무엇인지, 그들이 문제를 해결할때 하는 질문은 어떤지, 그리고 구매를 망설이는 사람들을 사로잡는 법과 수요창조자가 되고자 하는 사람들이 가장 감지하기 힘들면서도 잘못가지고 있는 믿음은 어떤것이있는지등을 흥미로운 사례들을 통해 지루하지 않게 스킬을 배울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좋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