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카와 거울의 수수께끼 피지카 시리즈 2
블랑딘 플뤼셰 지음, 비르지니 로셰티 그림, 이효숙 옮김 / 해나무 / 2012년 2월
평점 :
절판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건 바로 호기심 이겠죠.호기심의 중요성을 알기에 아이의 책을 선택할 때 다른 어떤것 보다 선택한 책이 아이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키워줄수있는 책이냐는 점입니다. 그래서 호기심을 다룬 책이라면 항상 신경을 쓰고 보는 편인데 '해나무출판사'에서 이번에 출간이된 '피키자시리즈'를 만나게 되면서 호기심을 키우는데 아이에게 좋은 책이 되겠다싶어 선택한 책입니다.

 

 

책은 과학적 호기심을 잠시 지나가는 호기심만으로 끝내지 않고 자신의 비밀의 방에서 호기심을 풀기 위해 온갖 실험을 하면서 호기심을 풀어가는 호기심 가득한 소녀 피지카가 주인공입니다.시리즈 2번째 편인 [피지카와 거울의 수수께끼]편에서는 자신의 애완동물인 고슴도치를 사라지게 만드는 마술공연을 하겠다고 합니다.

 

 

 

 

피지카는 과연 어떻게 고슴도치를 사라지게 할 수 있을까? 라는 궁금증을 유발하며 시작하는데 그 마술의 비빌은 바로 거울에 있습니다. 과연 거울에 무슨 비밀이 있는지, 그 이야기는 봄날 시작된 마을 축제에서 부터 시작 됩니다. 마을 축제때 거울의 괴물이라는 행진이 무척 궁금해 구경하던 중 끔찍한 괴물들을 보고 놀랍니다. 더군다나 그 괴물이 피지카의 미래 모습이라니.

 

 

 

 

 

피지카는 정말 자신이 미래에 괴물로 변하는건 아닌지 걱정을 하던중 대마법사라는 이웃집 괴짜 아저씨의 도움으로 자신을 그렇게 만든건 바로 거울때문이라는 것을 알게 되면서 호기심 강한 피지카는 거울에 대한 모든 비밀을 풀어 나가며면서 고슴도치가 사라지는 마술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과연 피지카는 어떻게 고슴도치를 사라지게 할까요? 그 비밀또한 피지카의 일기를 통해서 알려줍니다.

 

 

 

피지카와 함께 호기심을 풀어나가며 과학적 지식도 키워주며 호기심까지 키워주는 반가운 책. 벌써 다음책을 만나고 싶다고 하는 아이를 위해서도 빨리 다음편을 만나야 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