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좋은 꿈 하나 찾았습니다 ㅣ 독깨비 (책콩 어린이) 18
고마쓰바라 히로코 지음, 김지연 옮김, 기타미 요코 그림 / 책과콩나무 / 2012년 3월
평점 :
절판

상상력 가득한 재미있는 이야기로 책을 읽는 아이의 상상력을 한뼘더 자라게 해주는 흥미진진하고 즐거운 책 [좋은 꿈 하나 찾았습니다]. 작가의 상상력이 돋보이는 이 책은 [좋은 굼 하나 찾아아 드립니다]의 후속편 이지만 전편을 만나지 않아도 전혀 무리가 없는 동화로 이야기는 꿈 은행이 있는 그 어느곳보다 행복한 마을에서 펼쳐집니다.
이 은행은 돈을 맡기는 은행이 아니라 바로 사람들의 꿈을 맡기는 은행입니다.
마을 사람들이 하루가 멀다하고 찾아오는 이 꿈은행은 기분 좋은 꿈을 꾸면 꿈은행에 꿈을 맡겨 이자를 받을 수 있고, 나쁜 꿈도 역시 꿈은행에 맡기면 맥아저씨와 맥할아버지가 맛있게 먹어치움으로 마을 사람들이 나쁜꿈을 싹 잊을 수 있게 해주며 나쁜꿈을 꾸지 않게 만들어 마을사람 모두가 행복하게 해주는 은행입니다.
이곳에 어느날 꿈 은행을 엉망으로 만들어 마을 사람들의 마음에 악마의 씨앗을 심어 사람들을 불행하게 만들어서 악마의 부하들로 만들려고 하는 악마의 부하인 검정 코트를 입은 사나이가 나타납니다. "아직도 꿈을 간직한 인간이 있단 말인가?" 의문의 사나이는 꿈은행을 털어 마을사람들이 맡긴 좋은 꿈을 모두 훔쳐 사라집니다. 과연 마을사람들의 사라진 꿈은 어떻게 될지, 마을 사람들은 과연 악마의 부하가 될지 그의 완벽할 것만 같았던 그의 계획을 간파해 마을사람들의 사라진 꿈을 지키려는 한때 악마의 부하였던 노래 배달부'카쿠'와의 흥미진진한 대결을 만날 수 있는 책입니다.
가쿠와의 대결을 통해 마을의 인기인이 되는 의문의 사나이, 과연 그가 인기인이 된 이유는 책의 마지막에 만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