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과학 추리만화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2 - 좌충우돌 형사되기 ㅣ 과학 추리만화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2
고희정 글, 양선모 그림, 곽영직 감수 / 가나출판사 / 2012년 3월
평점 :
절판

아이들에게 과학이 즐겁고 재미있다는 것을 알게 해주는 베스트셀러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를더욱 재미있게 보는 것 만으로도 교과서에서 만나는 과학의 원리가 쏙쏙 머리속에 들어오겠금 만화로 기획된 효과만점의 과학 추리만화 그 두번째 편인 '좌충우돌 형사되기'.
신나고 재미있는 첫번째 편 이후로 아이가 무척이나 기다렸던 책인데 전편보다 두배는 재미있으면서 흥미진진한 사건과 사건을 해결해 가는 어린이 과학 형사대원 들의 두뇌게임은 책속에 푹 빠져들게 만듭니다.
책속에서 만나는 각각의 사건들을 해결할 수 있는 열쇠는 바로 아이들이 교과서를 통해서 만나는 교과서 과학으로 해결을 하게 됩니다. 교과서를 통해서 만날 때는 이해하기가 어려웠던 과학들이 CSI 형사대와 함께 사건들을 해결해 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어려운 과학원리를 이해할 수 있게 해줍니다.
두번째편에서 만나는 사건은 불타버린 문화재,인기가수 구출작전,사라진 돈과 두명의 용의자 사건들입니다.


첫번째 사건에서는 문화재를 불태운 범인을 잡기 위해 먹기가 취미인 생물형사인 반달곰의 활약으로 DNA 검사를 통해서 해결하게 되고, 두번째 사건에서는 잃어버린 동생을 찾다가 사라진 인기가수를 찾기 위해 물리형사인 한영재의 활약을 통해 필흔 재생기로 해결하게 됩니다. 그리고 세번째 사건인 집 앞마당에 묻어둔 로또 당첨금이 사라진 것을 해결하기 위해 CSI 리더인 지구과학 형사 나혜성의 활약으로 앞마당의 토양을 통해서 사건들을 해결 하게 됩니다.


재미있는 만화 이외에도 아이들의 관찰력을 키워주는 '증거물을 찾아라', 추리력을 쑥쑥 키워주는 '암호를 풀어라', 놀리력을 쑥쑥 키워주는 '범인을 잡아라' 가 있어서 책을 보는 즐거움을 더해주는 [과학추리만화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과학을 어려워 하는 아이들이라면 강력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