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루도시의 정치를 구하라! - 다함께 잘사는 법을 알려주는 정치 동화
황근기 지음, 이정은 그림 / 초록우체통 / 2012년 3월
평점 :
절판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어린이가 알아야 할 정치에 모든 것을 알려주는 [신기루 도시의 정치를 구하라]

 

이 책의 장점이라면  대부분의 아이들 처럼 정치에 대해 관심끄고 지내는 주인공 '준수'와 함께 1년에 한번 잠시 나타났다 사라지는 신기루 도시속 모험을 통해 정치가 우리에게 왜 필요한지, 정치란 무엇인지를 비롯해서 정치를 올바르게 이해 할수있도록 자연스럽게 알려준다는 점입니다.

 

 

정치란 무엇인지에 대해서 머리 아프게 생각하면서 읽지 않아도 되는 이 책은 마지막 페이지 까지 잠시도 눈을 떼지 못하게 하는 흥미진진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로 인해 책을 읽고 나면 어렵게만 느껴졌던 정치와 친해지게 만들어 줍니다.특히 요즘 일부 어른들 처럼 정치에 무관심하게 되면 어떻게 되는지도 알려주는데, 아이와 함께 온가족이 같이 보면 더욱 좋은 책입니다.

 

 

책의 주인공은 한때 국회의원이 꿈이 였지만 뉴스등에서 만나는 국회의원들의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면서 꿈을 접은 준수는 친구들과 함께 평소에는 절대 보이지 않는 신기루 도시로 모험을 떠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 입니다.

 

우연히 신기루 도시에 도착한 친구들은 그곳에 갇히게 됩니다. 어떻게 해야 그곳을 벗어 날 수 있는지 모르던 아이들은 그곳에는 자신들뿐만이 아니라 105며의 학교 친구들이 있는 것을 알게 됩니다.어른들이 없는곳, 자유로운 신기루 도시속 아이들은 처음에는 좋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여러가지 문제점이 생기고 서로 싸우는 등 엉망이 됩니다. 또한 정체를 알수없는 검은 연기의 괴물이 아이들을 위협하는 위기에 빠지게 되는데, 과연 신기루 도시에 같힌 아이들은 그곳을 빠져나올 수 있을지? 그 해답은 바로 정치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과연 정치가 어떻게 아이들을 그곳에서 벗어나게 해줄 지 재미있는 이야기를 읽다보면 자연스럽게 정치를 알게 해주는 책 [신기루 도시의 정치를 구하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