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정엄마네 레시피 - 콩나물무침부터 갈비찜까지 엄마가 해주시던 '그 맛'내는 요리 비법
중앙M&B 편집부 엮음 / 중앙M&B / 2011년 12월
평점 :
절판


우리 가족의 맛있는 밥상, 행복한 밥상을 위한 100점 만점의 요리 책 [친정엄마네 레시피].

나름 아내의 요리를 맛볼때면 장모님의 요리와 비교해서 약간 아쉬운 감이 있지만 그럴때 마다 요리에 대해서 이러쿵 저러쿵 했다간 큰일이 납니다. 그랬다간 몇일간은 제대로 된 밥구경을 하기가 힘든데, 아내의 요리 실력을 한층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게 해줄 반가운 책을 만났습니다.

 

이 책의 요리들은 어쩌다 한번 먹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 화려한 요리들을 알려주는 책이 아니라 우리가 매일 매일 일상 생활에서 만나는 단시간에 할 수 있는 요리들을 담고 있는 책으로 친정엄마가 실제로 옆에서 하나 하나 알려주듯이 코치를 해주는 책으로 누구라도 어렵지 않게 따라할 수 있는 요리 책입니다.

 

적은 주방 도구로도 맛을 내는 친정엄마가 권하는 쇼핑 필수품을 알려주면서 시작하는 이 책은
시장가면 늘 사는 재료로 하는 간단한 반찬, 정작해보면 제맛 내기 어려운 국과 찌게를 맛나게 하는 법, 밑반찬, 제철 반찬 만들기, 속든든한 갈비찜과 아귀찜 곰국을 만드는 요리법등을 알려줍니다.그리고 요리를 하면서 내기힘든 감칠 맛을 소금 하나로 낼 수 있도록 알려주기도 하고, 뚝 배기에 하는 한국식 달걀 찜을 할때 부드러운 달걀 찜을 만드는 법, 콩나물을 삶을 때마다 심하게 나는 비린내를 없애는 법외에 요리할때 마다 만나는 고민들을 친절하게 알려 줍니다.

 

 

 

그리고 이 책에서 가장 반가운 것은 요리를 할때 양념이 고루 배지 않는 의문점이라든지, 고깃국 끓일 때 어떤걸 준비해야 하는지, 고깃국 국물은 어떻게 끓어야 맛있게 되는지등 요리를 할때 궁금한 점들을 엄마에게 질문 이라는 코너가 있어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음식들의 맛내기 비법과 재료 다루는 법 등 친정엄마의 훈수가 있는데 그 어떤 책에서도 만나볼 수 없는 구성이라 너무 좋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