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술술~ 新 삼국지로 논술제패 (하)
나관중 원저 / 랭기지플러스(Language Plus) / 201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읽으면 읽을 수록 그 의미를 새롭게 되새기며 수많은 영웅들의 이야기를 통해 앞으로 인생을 살아가는 데 지혜를 얻을 수 있는 삼국지. 삼국지를 3번 이상 읽지 않는 사람과는 대화 하지말라는 말도 있지만 쉽게 읽히지 않는 삼국지 입니다. 그러나 랭귀지플러스 출판사에서 출간된 [쉽게 술술~ 신 삼국지로 논술제패 ] .

 

이 책은 10대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나온 이 책은 시중에 나와 있는 그 어떤 삼국지 관련 책들보다 도 처음부터 마지막 까지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상,하권 두권으로 출간이 되어 아이들 뿐만 아니라 온가족이 함께 볼 수 있어서 더욱 좋은 책입니다.

 

책속에 들어 있는 독서노트의 독서 계획표 4주 완성 프로그램이 있는데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삼국지를 확실하게 이해할 수 있게 해주며, 노트를 작성하면서 아이의 창의력,사고력과 함께 논술력을 키울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어 1석 2조의 효과를 볼수있습니다.그리고 아이들에게 올바른 독서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알려 주기에 이 또한 너무 좋습니다. 책속에서 알려주는 독서습관은 삼국지 뿐만 아니라 차후 아이들이 다른 책을 볼 때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2편에서는 조조의 오만 무례와 하늘을 찌를듯한 권세로 위 왕이 되면서 전하를 차지하겠다는 욕심을 통해 삼국으로 갈라져 있던 천하를 제패하기 위해 치열한 전술을 펼치고, 많은 영웅들의 최후가 나옵니다. 그리고 유비,손권,조조가 이루지 못한 삼국통일을 이루는 사마의의 이야기를 흥미진진하게 만나 볼 수 있습니다.

 

그동안 삼국지를 만화를 통해서만 만나보거나 아니면 삼국지를 만나보지 않은 아이들이라면 강력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