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술술~ 新 삼국지로 논술제패 (상)
나관중 원저 / 랭기지플러스(Language Plus) / 2012년 2월
평점 :
절판


그동안 아이들에게 삼국지는 반듯이 3번이상은 읽어야 되는 책이라고 하면서 책의 대한 기대감을 높주었지만 막상 삼국지를 접한 아이들의 반응은 재미없다는 반응이 였습니다. 그래도 언젠가는 아이들이 읽겠지 하는 생각으로 10권짜리를 마련해 아이들이 잘 볼 수 있도록 책장꽂아 놨지만 여전히 자리만 차지하고 있는 책. 삼국지.

 

그간 삼국지를 아이들에게 읽히고 싶어서 그동안 여러책들을 만났었는데 기대에 미치지 못해 아쉬웠는데 최근 '랭귀지플러스'출판사에서 출간한 [쉽게 술술~ 신 삼국지로 논술제패] 상,하권이 출간이 되어 만나보니 이 책이라면 삼국지를 싫어 하는 아이들에게 좋은 책이 되겠다 싶더라구요.

 

10대의 눈높이에 맞춰서 쉬우면서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나온 이 책은 손에 들면 내려놓기 싫을 정도록 흥미진진하고 박진감 넘치게 구성이 되어 있어서 삼국지를 좋아하지 않는 두아이인데 놀랍게도 책을 끝까지 읽더니 책이 재미있게 되어있다고 하네요.

책은 삼국지와 함께 아이들의 논술력을 키울 수 있도록 각권마다 독서노트가 있는데 이 독서노트는 너무 좋습니다. 독서노트에서 알려주는 독서습관은 이 책뿐만이 아니라 다른 책을 읽을 때도 적용할 수 있도록 올바른 독서습관을 들이겠금 만들어 주는데 이 역시 이 책의 또 다른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독서노트에는 책을 읽고 이해력 질문, 판단력 질문 생각넓히기를 하면서 논술력을 키울 수 있는 4주완성 독서계획표 프로그램이 있어 삼국지를 제대로 읽고 이해할 수 있게해주며 읽은 내용을 나의 것으로 만들어 줍니다.

 

 

1권에서는 1800여년전 중국 후한시대 말기 황건적의 난으로 나라가 어지러운때 나라를 위해 유비,관우,장비 가 도원결의를 하면서 시작이 됩니다. 동탁과 여포, 그리고 조조, 손권을 비롯해 다양한 인물들이 천하를 놓고 치열한 전략을 펼치는 것을 만날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