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한국사 장면 77 배움가득 우리 문화역사 6
박영수 지음, 이리 그림 / 풀과바람(영교출판) / 201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사에 흥미가 없는 아이들을 위한 책.

 

한국사는 아이가 그리 좋아 하지 않는 것중 하나이지만 이 책은 그런 아이의 눈을 사로잡은 책입니다. 이 책 [ 어린이를 위한 한국사 장면 77 ]은 우리 한국사에서 가장 중요한것을 다른 어떤 것보다 어린이들이 반듯이 알아야 할 사건 77가지를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누구라도 쉽고 재미있게 우리 한국사를 만날 수 있도록 구성이 된 책입니다.

 

77장면에 우리 한국사를 다 담을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던 첫 이미지와는 다르게 책은 자랑스러운 우리의 역사와 함께 슬픈역사를  다루고 있는데, 책은 다양한 역사의 변곡점들을 보여줌으로 책을 다 읽고 나면 복잡하고 어려운 한국사의 흐름을 아이가 이해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시작은 대률을 호령한 광개토태왕의 숙군성 전투의 현장을 보여줍니다. 이 전투로 인해 고구려는 만주지역의 강대국으로 등장하게 되었다고 합니다.그리고 을지문덕의 살수 대첩, 발해를 세운 대조영, 조선을 세운 이성계, 역사의 가장 큰 비극중 하나인 명성 황후 시해 사건,결코 잊지 말아햘 것 치욕인 경술국치일, 그리고 4.19 혁명까지를 다루고 있는 책은 매 편의 이야기들이 마치 역사의 현장에 와 있는 듯이 생생하게 그려져 있어서 아이가 무척이나 흥미롭게 보고 있는 책입니다.

 

아이들이 왜 역사를 배워야 하는지 책은 알려줍니다.  '예전에 일어났던 일을 알아둘 경우 좋은 지혜라면 흥용해서 활용하고, 나쁜 길이라면 같은 실수를 하지 않기 위해서라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