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과학자다 - 즐깨감 과학서술형 공부법 ㅣ 와이즈만 영재학습법
배정인.황근기 지음, 김석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1년 12월
평점 :
품절
아이가 여러 과목 중 유독 어려워 하는 과목이 바로 과학입니다. 과학에 흥미가 없다 보니 과학공부도 잘 하지 않으려고 하고, 또 학교에서 보는 시험 성적도 그렇게 좋게 나오지 않고 있으니 아이가 이대로 과학은 어렵고 재미없는 과목이라는 생각을 가질까 걱정을 하던 차에 아이에게 과학이 재미없는 과목이 아니라 다른 어떤 과목보다 재미있다는 것을 알게 해주는 와이즈만 출판사에 [나는 과학자다]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아이들이 왜 과학과 과학서술형을 어려워 하는지를 속시원히 알려 주며 아이들이 지금까지 해왔던 지루하고 재미없는 공부가 과학을 재미없게 만들었다는 것을 알게 해주며, 즐거움과 깨달음, 감동이 있는 교육을 실천하기 위해 교육 선진국의 사례들을 연구해온 와이즈만에서 과학 공부법의 노하우를 과학 서술형 공부법에 적용하여 그 어떤 과목보다 도 과학 공부가 재미있다는 것을 알게 해 줍니다. 또한 어떠한 유형의 과학서술형 시험에도 당황하지 않고 풀수 있도록 하는 재미있고 친절한 공부법을 알려 줍니다.
책은 시험에 자주 나오는 각각의 과학 서술형 문제들을 출제 유형별로 낱낱히 분석한후, 그 유형별로 문제를 어떻게 풀어야 하는지 방법들을 하나 하나 쉽게 설명을 해뒀습니다. 그리고 책 중간 중간에 만날 수 있는 재미있는 '심심풀이 퀴즈'와'과학이 자라는 팁'등을 만나다 보면 과학의 다양한 상식까지 함께 배울 수 있어 아주 효과적입니다.
책은 전체 3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1장에서는 창의적인 인재가 필요한 지식 정보화 사회에서 창의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게 하기 나온 과학서술형평가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 주고, 선생님들이 출제하는 과학 서술형의 문제 유형들엔 어떤 유형들이 있는지를 알려줌으로 아이가 어려워 하는 서술형 문제를 읽는 법과 서술형 문제 해결 과정들을 익힐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2장 과학 서술형 완전정복에서는 과학 서술형 시험을 잘보기 위해서 아이들에게 스스로 생각해 보는 습관을 키울 수 있도록 과학자처럼 생각해보는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알려주고,과학자처럼 관찰의 달인이 되는 방법과 남다른 창의성을 기를 수 있는 창의력을 키우는 공부법을 재미있는 그림과 재미있는 설명으로 알려 줍니다.
3장에서는 과학서술형 실전문제 해결법에서는 어떤 문제든 풀 수 있는 방법을 아이에게 알려 줌으로 창의성과 사고력, 문제해결력,에 강한 아이, 과학 서술형 시험에 강한 아이, 과학자처럼 생각하는 아이가 될수있도록 도와 주는 이 책은 과학서술형 시험으로 고민하고 있다면 강력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