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트 어드벤처 3 : 렘브란트의 야간 순찰 ㅣ 아트 어드벤처 서양 편 3
글아재 글, 김강호 그림 / 상상의집 / 2011년 12월
평점 :

재미있고 흥미진진한 모험을 통해 만나는 위대한 예술가와 그의 대표작품을 만날 수 있는 효과만점의 예술 학습만화.
예술작품을 통해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다고는 하지만, 지금껏 수많은 명작을 보면서도 왜 저 예술작품이 명작이라고 하는지? 또 작품이 무엇을 말하고 있는지?를 궁금해 하는 아이의 왕성한 호기심을 풀어주지 못했었는데 '상상의집'출판사에서 나온 아트 어드벤처 시리즈로 인해 그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거 같습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예술적 상상력을 키워주겠금 구성이 되어 있는 있는 이 시리즈를 통해
위대한 예술가인 '반 고흐'와 '레오나르도 다 빈치'를 만났었는데 3번째 편에서는 빛과 어둠의 마술사로도 불리는 위대한 화가인 '렘브란트'를 만날 수가 있습니다. 그의 이름은 렘브란트 판 레인 입니다.
네덜란드의 레익스 미술관에서 열리는 렘브란트의 '야간순찰'의 특별전시회에 예술구조대 요원인 주인공 '수호'와 '루리'가 초대되어 가게 됩니다. 그런데 AAA의 방해로 인해 렘브란트의 야간순찰에 문제가 생기게 되는데, 두 주인공은 전시회가 열리기 전까지 AAA의 피도 눈물도 없는 행동대원인 알파와 베타의 방해속에서 렘브란트를 도와 렘브란트의 그림의 특징들이 모두 들어 있는 야간순찰을 되살리기 위해 시간 여행을 하게 됩니다.
시간여행을 통해 17세기 유럽의 중심을 이루는 상업도시 암스테르담에서 도착후 렘브란트의 삶을 보여주고, 그가 왜 오늘날 까지도 사랑 받는 위대한 예술가라고 불리게 되는지를 재미있게 알려줍니다. 또한 책은 아이의 창의력을 쑥쑥 키워주는 코너가 있어 책을 보면서 자연스럽게 아이의 창으력을 키워줄 수 있어 너무 좋습니다.

그리고 책속에서 다 만나보지 못한 렘브란트의 작품집이 부록으로 제공이 되어 그의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도록 해줍니다.
과연 다음번에는 어떤 예술가를 만날 수 있을지 무척 기대 되는 아트 어드벤처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