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기짱 탐구노트 2 - 새로운 학교에서 인기짱이 되기 위한 행동 개선 연구 ㅣ 오즈의 허수아비 3
에이미 이그나토프 지음, 양진성 옮김 / 오즈의마법사 / 2011년 12월
평점 :
절판

아이에게 무척이나 즐겁고 재미있는 독서경험을 하게 해주었던 '인기짱 탐구노트'가 다시 돌아 왔습니다.1편에 비해 한층 더 강력해진 재미로 끊임없이 웃게 만들며 아이에게 책 읽는 즐거움을 알게 해 주는 두번째 편입니다.
'미국 교육 출판협회 소설부분 금상'을 수상한 이 '인기짱 탐구노트'의 장점이라면 아이들이라면 흔히 하는 학교 생활에 대한 고민의 해답을 심각하게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웃고 즐기면서 학교 생활에서 만나는 문제들을 아이 스스로 깨닫게 해주며 해결책을 제시해 주는데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책에서는 1편에서 중학교에 들어가 인기짱이 되기 위한 준비를 완벽하게 마친 리디아와 단짝친구인 줄리는 중학교에 들어가 인기짱이 될 꿈에 부풀지만 중학교 입학 1달을 남겨놓고 라디아 역사상 가장 끔찍한 소식을 듣게 됩니다.그것은 엄마의 일로 6개월간 끔찍하고 쇼킹한 일들이 일어난다는 영국에서 6개월을 살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6개월간 영국 학교를 다녀야 한다는 생각에 혼란에 빠지지만 그래도 좋은 점이 있을거라 생각하고, 이 일로 인해 리디아와 줄리는 새롭운 목표를 정합니다.
' 우리의 공동목표 사소한 거리 차이 때문에 우리 우정이 깨어지지 않도록 한다.'
새로운 친구들을 사귀는데 그동안 배웠던 인기짱 전략을 사용하기로 합니다.그래서 6개월 후에는 엄청난 인기짱이 되기로 말입니다.하 지만 두 친구에게는 인기짱이 되기 위한 험난한 6개월이 기다리고 있는데 두친구에게 일어나는 끊임없이 웃음을 유발하는 사건 사고들이 책을 읽는 아이를 즐겁게 만들어 주며 잠시라도 책을 놓을 수 없게 만듭니다.
과연 두 친구는 새로운 학교에서 인기짱이 될 수 있을지 즐거운 독서 경험을 하게 만들어주는
인기짱 탐구노트, 조만간 3권이 나온다고 하는데 빨리 만나고 싶다는 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