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스티어링 - 세상을 바꾼 최고의 아이디어 이렇게 만들어진다
케빈 P. 코인 & 숀 T. 코인 지음, 김고명 옮김 / 북앳북스 / 201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책이 반가운 건 "누구나 창의적인 사람이 될 수 있다고 한다. "는 말 처럼 정말 누구나 창의적인 사람이 될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게 알려 준다는 점이다.

 


14년 동안 많은 사람 다양한 유형과 규모의 조직을 대상으로 연구하고 컨설팅 프로젝트를 수행한 결과 누구나 창의적인 사람이 될수있다고 확신한 저자들은 검증된 원리와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기술에 기반을 둔 구체적인 '브레인스티어링'기법을 발견하고 이를 활용하면 온갖 분야에서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낼 수 있다고 하며 이 기법을 신상품 및 서비스개발, 고객유치,경영프로세스 효율개선, 원가 절감등 다양한 목적을 띤 아이디어를 적용해 수많은 의뢰인에게 도움을 주면서 브레인스티어링이 어떤 분야에서든 아이디어를 창출하는데 도움이 되고,어떤 환경에서도 통한다는 것을 발견하고, 무려 14년간의 축적한 지식과 교훈을 집대성한 책이다.

 


그동안 아이디어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많은 도서들이 ' 브레인스스토밍'이 필수라고 알려줬었고 또한 많은 사람들도 그렇게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 학계에서 꾸준히 발표된 연구 결과들을 보면 기존의 브레인스토밍은 신통치 않다고 한다. 오히려 비효율적이고 형편 없다는 것을 알려주고, 그 이유가 무엇인지를 확실하게 알려주며, 오랫동안 우리 머릿속에 자리 잡은 아이디어를 창출하기 위해 고정관념을 벗어던질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브레인스티어링 기법을 활용하면 이전에는 상상도 못했던 아이디어를 창출할 수 있다고 하는데 그 비밀은 '올바른 질문을 던지면 돋 좋은 답과 아이디어가 따라온다', '끊임없이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창출하려면 올바른 절차를 따라야 하는데 아마도 사람들이 배운것과 매우 다를 것이다'이다. 책은 두가지 핵심 원리가 얼마나 강력한지를 알려주며 시작한다.

 

 

경영, 예술, 학문, 스포츠, 관심분야가 무엇이든 간에 올바른 질문을 던지면 곧 좋은 아이디어가 따라온다.

 

 

어떻게 올바른 질문을 할수있는지 그방법을 알려주고, 올바른 질문을 어떻게 알아보는지 간단한 기준들도 알려준다. 그리고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사업이나 상품을 이끌어낸 질문을 빌려 자신이 처한 상황에 맞게 수정하라고 하며 그 방법을 상세히 알려준다. 그리고 인상에서 가장 난감한 아이디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자신의 아이디어 창출 능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포함해서, 올바른 질문을 무기로 만드는 방법등 끊임없이 아이디어를 내기위한 기법들을 알려준다.

 

 

저자들은 브레인스티어링기법을 확실하게 알려주기 위해 130여개의 사례를 보여줌으로 브레인스티어링의 핵심 개념들을 가장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주며, 기법을 바로 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그리고 가장 반가운 것은 저자들이 수년동안 발견한 올바른 질문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독창적인 질문들을 포함해서 질문 101개를 책속 부록으로 실었다는 점이다. 이 질문들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하는데 상당한 도움이 된다.

 

 

해당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