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비 원더 이야기 - 최악의 운명을 최강의 능력으로 바꾼 청소년 롤모델 시리즈 (명진출판사) 13
마크 리보스키 지음, 정미나 옮김 / 명진출판사 / 2011년 12월
평점 :
절판


청소년들에게 롤모델을 제시해 주는 반가운 시리즈인 '청소년 롤모델 시리즈'가 한동안 뜸하더니 드디어 출간이되었습니다.

 

[스티비 원더 이야기]이 책에서 만나는 인물은 ,아마 청소년들에게는 조금은 낮선 인물이 될수도 있을거 같은데 음악계의 살아 있는 전설인 스티비 원더 편입니다.  지금 고등학생인 큰아이도 스티비 원더에 대해서는 모르고 있었다고 하는데 책을 만나보니 그가 왜 롤모델의 주인공이 되었는지 알수있겠다고 하네요.

 

그는 미숙아로 태어나 43일동안 이나 인큐베이터에 지내면서 이기기 힘든 싸움을 하면서 죽음을 넘기지만 시력을 잃게 됩니다. 앞을 보지 못하지만 그는 자신의 최악의 조건인 장애와 인종 차별의 벽을 넘어서며 포기하지 않는 도전정신을 통해 자신의 꿈을 키워 나가게 됩니다.한때 뮤지션을 꿈꾸던 아버지의 영향으로 음악을 사랑하게 된 스티비는 일찍 꿈을 키워나갑니다.

 

 

"진짜 내가 할 수 있는 만큼 최선을 다할 거예요. 그래서 세상 사람들 모두가 좋아 하는 가수가 될거예요"

 

 

가수가 되겠다던 그의 꿈은 한편으로는 불가능 해보였지만 스티비는 어려움이 닥치면 넋놓고 기다리지 않고 돌파구를 찾아 나서는 정신으로 그는 열한 살때 불가능 할 것만 같았던 오디션을 통해 가수로 데뷔하게 됩니다.  그후 그는 뛰어난 음악성을 통해 최고의 자리에 오르며 현재 까지도 왕성한 활동을 펼치며 자신이 존경하는 킹목사 처럼 자유와 평등이 자명한 진실이 되는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고 싶다는 그의 결심처럼 평화,인권 운동에도 앞장서며 세계 인권 명예의 전당에 가수로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립니다.

 

 

그는 자신의 음악이  아품과 슬픔을 치유하며, 기쁨을 키우고, 분노를 다스리며, 모두가 사랑을 나눌 수 있기를 열망하며 오늘도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을 전파하고 있습니다.

 

 

항상 노력하는 그의 삶을 만나본 아이는 그의 음악을 제대로 만나보지 못했는데, 이번기회의 그의 음악을 만나보고 싶다고 하여 오랜만의 그의 음악을 들으며 그가 왜 천상의 뮤지션이라 불리는지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최선을 다하며 인간승리자로 존경 받는 스비티 원더의 삶을 흥미진진하게 보여주는 이 책은, 그 어느 때보다 도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오늘날의 많은 청소년들이 만나봤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