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부가 되는 한국대표단편 세트 - 전3권 ㅣ 공부가 되는 시리즈
박완서 외 지음, 글공작소 엮음 / 아름다운사람들 / 2011년 12월
평점 :
품절
우리아이들이 꼭 만나야 할 책 [공부가 되는 한국대표 단편].
공부가 되는 시리즈는 공부에 흥미를 잃는 아이들에게 공부에 즐거움을 알려 주는 효과만점의 책으로 최근들어 꾸준히 만나고 있는 책으로, 아이들이 책 속에 재미있게 빠져들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어서 책을 읽는 즐거움을 주는 동시에 책을 읽는 것 만으로도 공부가 되게 해주는 반가운 시리즈 입니다.
최근 만나기 어렵지만 꼭 알아야 하는' 한국 대표고전'이 출간이 되어 아이들 뿐만 아니라 온가족이 함께 보면서 독서 토론의 시간도 가져서 참 좋았었는데, 이번엔 '아름다운사람들'에서 한국 대표 고전에 이어 우리가 반드시 알아야 하는 [한국 대표 단편]을 출간을 해서 고등학생인 큰아이와 초등학생인 작은 아이와 함께 만나보면 너무 좋을 듯 해서 만난 책입니다.
책은 전체 3권으로 되어 있으며 한국 대표 단편 21편이 실려 있는데, 매 편의 이야기들이 읽는 것만으로 긑나는게 아니라, 매 편마다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해설이 들어 있기에 책을 읽는 아이가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고 매 페이지 마다 어려운 예전 어휘와 단어들을 아이들의 눈 높이에 맞게 설명을 해줌으로 책을 더욱 재미있게 읽을 수 있겠금 되어 있습니다.
한국 대표 단편은 학생들이라면 꼭 읽어야 되는 것 중 하나이기에 그간 어떤 책을 아이들에게 골라 줄 까를 고민 아닌 고민을 하고 있었는데 아이들이 공부를 즐겁고 재미있게 할수있도록 도와 주는 아름다운 출판사에서 한국대표단편이 출간이 된다는 것을 접하고 빠르게 만난 이 번 책은 정말 100점 만점의 책이라고 할 수 있는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