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재미있고 똑똑한 세상을 만드는 미래 아이디어 80
지니 그레이엄 스콧 지음, 신동숙 옮김 / 미래의창 / 2011년 11월
평점 :
절판
한해를 마무리 하는 시점이 되니 내년을 전망하고 어떤 트렌드들이 시장을 이끌어 갈지를 예측하고 분석하는 책들이 눈에 띈다.
나 역시도 앞으로 어떤 트렌드들이 선을 보일지 무척이나 궁금하던 차에 관련 책을 알아보다가 '미래의 창'출판사에서 출간이 된 [재미있꼬 똑똑한 세상을 만드는 미래 아이디어 80]를 만나게 되었다.
앞으로 펼쳐질 세상에 대한 관심 때문에 이 책을 쓰기로 마음 먹은 저자는 최근 2~3 년간 전 세계가 주목한 과학적 성과들과 트렌드를 분석함으로써 지금까지의 획기적인 발전들을 살피고 그 결과 어떤 사회적 변화가 생길지를 예측해 보고자 하며, 발전의 종류와 삶에 미칠 변화 가능성에 따라 3개의 파트로 구성을 함으로써 몇년 후 우리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칠 지를 생각하고 살펴볼 수 있도록 해준다.
책에 나오는 미래 우리삶의 혁신적인 영향을 미칠 아이디어들은 지금 우리가 만나 볼 수 있는 것들이기에 더욱 흥미롭다. 그리고 거기에 대해 저자의 상상력을 자극 하는 아이디어들을 만나다 보면 지금 껏 생각하지 못했던 것들이 떠오르는데 책은 상상력을 자극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도 한다.
특히 일본 산악인이 눈속에서 23일동안이나 잠들어 있다가 되살아 났다는 이야기가 나온다.
눈보라 속에 꼼짝없이 같인 산악인처럼 극심한 추위 속에서 죽음의 위협에 놓일때 죽음으로 부터 지켜주는 것이 미래에는 나올 수 있다는 것이 나올 수 있다고 하는데 최근 히말라야를 등정을 하다 안타깝게 죽음을 맞이한 고 김형일 대장이 떠오르면서 좀더 일찍 나왔다면 하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이 책 중 가장 관심이 가는 것이였던 '무엇이 미래의 부를 만드는 가' 를 보면 앞으로의 미래 트렌드를 예측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