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과학탐정 브라운 8 - 추락한 잠수함을 지켜라! ㅣ 과학탐정 브라운 시리즈 8
도널드 제이 소볼 지음, 이정아 옮김, 박기종 그림, 신나는 과학을 만드는 사람들 감수 / 살림어린이 / 2011년 10월
평점 :

과학을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에게 과학과 친해지게 만들어 주는 반가운 책 [과학탐정 브라운시리즈] 가 어느새 여덟번째 책이 나왔네요.
브라운 시리즈는 미국 어린이들에게 폭발적인 사랑을 받은 시리즈로 어린이 독자상을 받기도 하고 흥미진진하고 예측불허의 재미있는 이야기로 인해 미국 추리작가 협회로 부터 특별상을 수상하는등 어린이라면 누구나 다 좋아할 만한 재미있는 시리즈인데, 여기에 과학 교육을 통해 과학의 대중화를 실현시키고 있는 '신나는 과학을 만드는 사람들'이 탐정 브라운이 어떻게 사건을 해결 할 수 있었는지를 재미있는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초등 교과 과정과 연게된 과학으로 그 원리를 쉽게 설명 해줌으로 아이가 어렵고 따분하게 생각하는 과학을 재미있게 만들어 줍니다.
책의 주인공은 '르로이 브라운'과 동업자인 '샐리 킴볼'과 함께 경찰서장인 아버지가 해결하지 못하는 난해한 사건들과 친구들의 사건을 뛰어난 추리력으로 해결해 내는데 브라운의 추리력을 보면 감탄을 하지 않을 수 없을 정도입니다.

그리고 책의 재미를 위해 매번 꼼짝없이 당하면서도 브라운과 샐리에게 복수를 꿈꾸는 말썽쟁이 소년인 '벅스 미니'와의 대립도 책을 보는데 상당한 즐거움을 줍니다.

이번책에서는 스키를 타는 눈속에 숨겨진 과학원리는 무엇이며 눈이 주는 좋은 것은 어떤것이지를 알려주고,잠수함은 어떻게 물속에 가라 않지 앉는지, 그리고 우리가 사용하는 지폐는 어떻게 만드는지와 식수는 어떤 과정으로 만들어 지는지를 비롯해 다양한 과학을 만날 수 가 있습니다.
과연 다음편에서는 어떤 즐거움과 함께 과학과 친해지게 만들어 줄 지 벌써부터 다음편을 보여달라고 하는 아이. 어서 빨리 다음편을 만나봐야 할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