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가 되는 한국대표고전 1 공부가 되는 시리즈
글공작소 지음 / 아름다운사람들 / 201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름다운사람들'의 공부가 되는 시리즈는 재미있는 이야기로 인해 책 읽는 즐거움을 주며, 책을 읽는 것만으로도 자연스럽게 공부가 되게 해주는 책으로 아이에게 공부의 즐거움을 알려주는 효과만점의 책으로, 아이와 함께 가장 기다려지는 책중 하나인 '공부가 되는'시리즈가 이번에는 상상력 넘치며 풍자와 해학을 담은 한국대표고전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만나볼 수 있도록 출간이 되어 반갑게 만난 책입니다.

고전하면 어렵고 지루하다는 생각으로 인해 대부분 고전을 찾지 않지만 이 책은 그러한 단점을
없앤 책으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흥미진진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로 한번 읽기시작하면 좀처럼 내려놓기 싫은 책으로 아이뿐만 아니라 부모와 함께 봐도 좋은 책입니다.


인간은 고전을 밑바탕으로 삼아 모든 상상력과 창의력의 날개를 펴내기에 고전은 상상력과 창의력의 창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라는 책속의 글처럼 매 이야기마다 상상력 넘치는 이야기를 보여줌으로 아이의 상상력을 키워주는데도 많은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1권,2권에서 만나는 고전들은 교과서에 나오는 필수 한국대표 고전들입니다. 책에 나오는 고전만 읽어도 고등학교 고전까지 모두 연마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가정 소설인 장화홍련전도 만날 수 있고, 옛날 람들이 사용하는 돈인 공방이
주인공이 되어 활약하는 이야기도 만날 수 있는 1편에서는 '교훈이 깃든 의인화 소설,, 남녀 영웅들의 이야기, 조선 여성의 빼어난 문학, 풍자와 해학이 깃든 소설' 11편의 한국 대표고전을 만날 수 있습니다.

고전을 읽으면서 고전의 내용을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보충설명이 되어 있어서 아이의 이해를 돕고, 또한 고전의 시대적 배경 설명 역시 잘 되어 있어서 고전을 더욱 쉽고 미있게 만날 수 있어 좋습니다.


공부가 되는 시리즈가 그렇듯이 이 책역시 한동안 아이의 사랑을 받을 듯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