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의 힘 - 매혹적인 스토리텔링의 조건
이창용 외 지음 / 황금물고기 / 201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야흐로 이야기 시대가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스토리텔링의 열풍이 과거 어느 때 보다 거세다. 비즈니스 마케팅 분야를 넘어 이제는 여행에도,아파트 건설에도,선거에도, 문화산업 전반에 걸쳐 스토리텔링을 접목시키지 않는 곳은 찾아보기 힘들 정도다. 패스트시대인 요즘 우리의 시선을 빼았는 것들이 많아서인지 여간해서는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가 힘들다. 

괌심을 두지 않는 사람들을 잡아 끌기 위해서는 무언가 특별한게 있어야 하는건 아니다. 이야기만 있으면 된다. 하지만 이제는 누구나 다 아는 이야기로는 안된다.무언가 새로운 이야기가 있어야 하는데, 그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게 여간 쉽지가 않다.하지만 그 쉽지 않은 것을 쉽게 만들 수 있는 있도록 알려주는 반가운 책이 있다. 바로'황금물고기'출판사에서 출간된 [매혹적인 스토리텔링의 조건 - 이야기의 힘]라는 책이다.

 

 

 책은 한국드라마,미국드라마, 영화, 소설등 우리가 열광했던 유명한 작품들을 통해 재미있는 이야기란 어떤 것인지를 알려주고,  재미있는 이야기가 되기 위한 다섯가지 조건을 통해 재미있는 이야기를 독자들이 직접 만들 수 있도록 하나 하나  되어있어 누구라도 쉽게 재미있는 이야기를 만들 수 있겠금 알려준다. 또한 비즈니스 분야에서 스토리텔링을 접목시켜 자연스럽게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브랜드를 각인 시키는데 성공한 기업의 사례를 보여준다. 그리고 스토리텔링 전문기업인 시그마에서 스토리텔링의 진수를 알려주는데 결코 놓쳐서는 안될 부분 중 하나다.

 

 

[네이버 북카페를 통해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된 서평입니다.

본 서평은 작성자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