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 벳 - 세상을 바꾼 1천 번의 작은 실험
피터 심스 지음, 안진환 옮김 / 에코의서재 / 2011년 9월
평점 :
품절


 

그 어떤 천재도 한번에 세상을 바꿀 수 는 없다. 위대한 혁신가들 도 세상을 바꾸기 위해선 작은 실험에서 시작되었다는 이 책의 저자는 칼럼니스트로 활동중인 '피터 심슨' 이다. 현재 많은 기업과 협회 대학에서 강연과 자문활동을 펼치고 있는 저자는, 우리가 지금 껏 보아온 세상의 뛰어난 성과물과 혁신의 대해 조사하던 중 대부분은 천재들의 번뜩이는 통찰력의 결과물이 아니라 어떤 특정 실험의 대가에서 비롯한 결과물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그래서 그들이 이룬 혁신에 대한 실험 방법의 공통된 요소들을 찾아내기 위해 수 많은 사람을 인터뷰하거나 그 방법을 지켜보면서 그들의 성공 이면에는  누구나 습득가능한 8가지의 '리틀벳(작은 실험)'전략이  있음을 발견한다.

리틀벳은 성취가능한 아이디어를 발견하고 검증하고 개발하기 위해 취하는 구체적인 행동들로, 창조적인 가능성에서 출발하여 오랜 시간 동안 반복적인 검증과 정체를 거치고 불확실한 상황에서 방향을 설정하여 새로운 것을 창조하거나 어떤 결론에도 열린 가능성을 지닌 문제를 다룰 때 특히 유용한 것이다.


위대한 혁신가들이 천재를 뛰어 넘는 혁신가가 된것은 작은 실험을 통해 비범한 성공을 거둔 사람들로써, 이들은 실험적이고 반복적이며 시행 착오를 거치는 접근법을 이용해 돌파구를 마련하며,  실패와 좌절을 두려워 하지 않고 끈질지게 목표를 향해 나아가 성공을 이룬 것이다.


이 책에서 소개할 8가지의 리틀벳 전략은 지금 우리 자신이 처한 상황이나 도전에도 언제든 적용할 수 있는 전략으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견하고 개발 할 수 있도록 정신을 해방시켜 줌으로써 생산적인 창조자가 될 수 있도록 도와 준다.


리틀벳 을 시도하는 습관이 일단 몸에 베이게 되면 그것은 계속해서 새로운 기회의 문을 열어줄 것이며 뭔가 커다란 것으로 나아가게 해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