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시간에 끝내는 엄마표 초등 수학
마지 슈조 지음, 조미량 옮김, 양환주 감수 / 명진출판사 / 2011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의 저자는 최근 학부모들과 학생들 사이에 화제를 일으키고 있는 '마지 슈조' 입니다. 그는 학생들에게 '어 떻게 하면 수학을 재미있게 가르칠까'를 한 평생연구한 수학 교육 전문가입니다. 그는 수학 포기자들을 구원해줄 희망의 수학 책인 <중학 수학 16시간 만에 끝내기> 를 통해 수학을 빠르고 재미있게 습득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줌으로 큰아이에게 수학의 즐거움을 다시 알게 해준 저자입니다.

저자의 책을 보면서 초등학생을 위한 쉽고 재미있는 방법으로 수학을 알려주는 책이 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그런 바램을 알았는지 '명진출판사'에서 [10시간에 끝내는 엄마표 초등수학]이 출간이 되었습니다.

아이가 한 학년 한 학년 학년이 올라가면서 가장 난감한 것이 바로 수학입니다. 1~2학년 때는 아이 엄마나 저나 아이의 수학을 어렵지 않게 코칭해 줄 수 있었는데 어느덧 3학이 되고 나니 시간도 많지 않은데 이해시키고 설명해주려고 하니 상당히 부담스럽더라구요. 그래서 가급적이면 큰아이에게 동생의 수학을 봐주라고 하는데 학원을 마치고 늦은 시간에 오기에시간대가 맞지 않아 큰아이가 봐주지 않을때는 아이 엄마가 봐주는데 어려운 수학으로 인해  여간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고 하더라구요. 이제 2학기가 시작 이 되었고 좀있음 4학년이 되고 할 텐데 이러다간 아이도
수학의 흥미를 잃을까봐 걱정이 되었는데 '엄마표 초등수학'으로 그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듯합니다.

 아이의 수학문제로 고민하는 부모님들을 위해 아이들에게 수학을 쉽고 재미있고 흥미롭게 지도할 수 있도록 '코칭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으로, 아이가 자신의 수학 약점을 극복하고 수학의자신감, 즐거움을 가질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책은 초등학교 수학의기본개념을 확실하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그리고 또 반가운 건 아이들이 문제에서 많이 틀리는 것은 무엇인지를 알려주고,수학을 하면서 부족한 것이 무엇인지를 깨닫고 극복할 수 있도록 친절하게 알려 줌으로 수학을 즐겁게 만들어 주는 것 같습니다.

아이의 수학문제로 고민하고 계시다면 엄마표 초등수학과 함께 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