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두뇌 만들기 1 - 내 안에 숨은 과학의 씨앗을 깨워라 아이세움 열린꿈터 8
다이앤 스완슨 지음, 윤소영 옮김, 박성은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 안에 잠자고 있는 과학자의 씨앗을 깨워 주는 '아이세움' 출판사의 [과학 두뇌 만들기].

이 책은 과학을 어려워 하거나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11명의 위인들의 이야기를 통해서 과학이 즐겁고 재미있는 것이라는 것을 알려주며, 11명의 인물들이 어떻게 해서 자기분야에서 최고가 되었는지를 그들이 한 과학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방법을 아이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과학적으로 훈련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끊임없이 질문하라.
상상력에 날개를 달아라,
끈질기에 계속하라.
수집하고 분류하라.
관찰하고 자신만의 방법으로 기록하라
패턴을 발견하라.
실수에서 배워라.
스스로 실험해서 확인하라.
정확하게 측정하라.
답을 구하라.
과학적인 방법을 사용하라.
스스로 실행해서 확인하라.

이 11가지 방법을 통해 위대한 업적을 이룬 위인들의 좋은 습관들이 바로 우리 아이들의 과학두뇌를 만들 수 있도록 해주는 습관들입니다.

이중 첫번째 위인은 항상 호기심이 넘쳐서 엄청난 질문을 쏟아낸 마이클 패러데이의 이야기입니다.  마이클은 매일 호기심으로 수많은 질문을 하고 답을 찾으면서 스스로 놀라운 지식을 얻어 전기 분야에서 뛰어난 과학자가 됩니다.

끊임없는 질문을  전 세계를 풍요롭게 만들어 줄 발견을 낳게 됩니다. 그것은 바로  자석의 힘을 이용하면 전류를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을 처음으로 증명하여 오늘날 전기를 쓸 수 있게 해준 인물입니다.

그를 과학자로 만든건 질문하기 입니다. 마이클이 사용한 질문하기를 통해 답을 찾고, 그 답이 또 다른 질문으로 이어져 질문을 계속 이어가면서 과학적 지식을 쌓게 됩니다.

이 책을 읽는동안 답을 찾아내는 또 다른 방법을 발견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어 책을 읽는 것만으로도 아이 안에 잠자고 있는 과학자를 깨워 줍니다.

그리고 10명의 위인들이 사용했던 방법들 역시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아이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알려주기에 너무 좋습니다.

아이 안의 과학자를 깨워주고 싶으신 부모님 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