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확장패턴 영어실력편 - 영어식 어순으로 말꼬리를 늘리는 초강력 비법 ㅣ 확장패턴 시리즈 2
이충훈 지음 / 랭컴(Lancom)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수십년간 영어 공부를 하면서 느끼는 게 있다. 바로 아무리 열심히 해도 실력이 늘지 않는다는 거다. 이젠 좀 늘 법도 한데 머리가 굳어서 인지 힘들게 익혀도 빠르게 잊혀져 버리니 영어를 배운다는게 즐겁기 보다는 스트레스로 다가 온다.
하지만, 어렵다고 포기할 수는 없기에 고심하던 차 기존에 보던 영어관련 도서와는 완전히 색다른 영어관련 도서가 눈에 들어 왔다. 바로 '랭컴(Lan Com)출판사'의[영어식 어순으로 말꼬리를 늘리는 초강력 비법:확장패턴 ]이다.
이 책은 저자 '이충훈'이 단순히 영어교재만 가지고 일방적 지식을 전단하는 한국식 영어교육방식으로는 실전에 적용할 수 있는 영어회화 실력을 절대 쌓을 수 없다는 것을 유학생활동안 뼈저리게 경험한 저자의 경험으로 인해 어떤 영어관련 책보다 도 영어를 잘하기 위한 방법이 담겨있는 책으로 쉽고도 즐겁게 영어를 학습할 수 있는 반가운 책으로, 그동안 우리가 영어에 수많은 시간을 투자하면서도 벙어리가 되어 버리는 효율성 제로의 영어 학습의 문제점을 알려준다.
저자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영어를 잘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영어식 어순에 맞추어 우리말을 생각하고, 거기에 영단어를 대체시켜 영어로 말하는 연습을 지속적으로 해야 한다고 말하는데 바로 이 책이 지속적인 연습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책은 영어식 어순을 확실히 길들이는 '말꼬리 확장법'을 통해 영어식 어순 학습의 핵심을 알려준다. 처음에는 번거롭게 느껴질 수 도 있지만 어순 연습을 꾸준히 하게 되면 결국 우리말에서 영어로의 생각의 전환 속도가 빨라지고, 일정 수준에 다다르게 되면 굳이 생각을 하지 않아도 알아서 머릿속에서 내가 하고자 하는 우리말이 영어식으로 정리가 되어 바로 영어로 튀어 나올수 있게 이 책이 도와준다고 저자는 말한다.
책은 기존의 마구잡이식 영어학습을 벗어나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책으로 고등학교 영어수준의 실력만 되면 만날 수 있는 책으로 고교영어수준의 175개의 기본패턴을 하루에 5개씩, 1주일에 5일 총 35일에 걸쳐서 완벽하게 마스터 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있어 부담없이 영어회화를 익힐 수 있도록 되어있다.
랭컴출판사 홈페이에서 원어민이 녹음한 mp3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기에 더욱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