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사는 즐거움 - 누구와도 함께할 수 없는 나만의 행복 찾기
사라 밴 브레스낙 지음, 신승미 옮김 / 토네이도 / 2011년 8월
평점 :
절판


[혼자사는 즐거움] 이 책이 처음엔 혼자사는 사람들을 위한 책인 줄 알았다. 그러나 이 책은 혼자사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 아니라 스마트하게 빠르게 변화해 가는 바쁜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 모두를 위한 책으로, 복잡한 관계가 불러오는 스트레스에서 벗어나는 지혜와 함께, 진정한 자신과 솔직하고 허심 탄회하게 만날 수 있는 유쾌한 기회를 책을 통해 만날 수 있게 해주며,우리 삶이 즐거운 인생이 될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저자 '사라 밴 브레스낙'은 행복에 관한 통찰력있는 칼럼을 쓰기 시작하면서 명성을 얻고 성공적인 언론인으로 살아가던 저자는 어느날 홀로 산책을 하다가 '정말 하고 싶은 일을 시작하라'는 인생의 부름을 받고 25년간의 기자생활을 미련없이 정리하고 이책<혼자사는 즐거움>을 선보였지만 처음엔 큰 반응을 보이지 않았지만 책을만난 독자들 사이의 입소문으로 인해 뉴욕타임즈 120주연속 베스트셀러에 오르게 되면서 전세계적으로 700만부 이상이 팔리는 밀리언셀러가 된다.

저자는 혼자있는 시간을 규칙적으로 내지 않는 사람은 분노상승, 감정의 기복 심화, 만성피로, 우울증 에 빠져 숙면을 취하지 못하고, 아주 사소한 일에도 폭발해서 눈물을 흘리고 성질을 부림으로 인해 인간관계도 엉망이 되면서 우리 몸을 병들게 한다고 말한다. 많은 사람들이 병에 걸린다음에야 혼자있는 시간과 공간을 자신에게 허락한다며,자발적으로 혼자있는 시간을 가지라고말한다. 그래야 많은 질병과 부정적 감정을 예방할 수 있다고.

이 책은 우리가 혼자있는 시간에도 즐거움을 느끼게 할 수 있는 79가지의 방법들을 알려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