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건 누구? - 귀신 이야기로 만나는 세계 문화
육길나 외 지음, 김진희 그림 / 한울림어린이(한울림) / 201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더운 여름 무시 무시한 귀신들을 통해 시원하고 재미있게 만나는 세계 문화이야기[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건 누구? ]
 

책을 처음 봤을때 유난히 귀신이야기를 들으면 무서움을 많이 타는 아이가 생각이 났습니다. 재미있게 구성된 이 책이면 그렇게 무서워 하는 귀신들을 더 이상 무서워 하지 않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또 책을 통해 세계 문화를 재미있게  만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수있겠다 싶어 선택한 책입니다.


책속엔 세계 각국을 대표하는 14명이 귀신들이 나옵니다.
  

드라큘라, 늑대인간,구미호,미라,강시,벽장괴물,갓파,물귀신,바바야가,야광귀,잣하크,바실리스크등등 이름만 들어도 우는 아이도 울음을 그친다는 무시 무시한 귀신들로, 모두 자기가 더 무섭다고 자랑을 하면서 무서움을 뽐냅니다.

저마다 자기가 더 무섭다며 한껏 자랑하는 귀신들, 귀신들의 국적이 어디인지, 인상착의는 어떤지, 주요활동 무대는 어디인지, 그리고 이들의 죄명은 무엇이며 , 몸에 붙은 현상금을 얼마인지를 알려줍니다.

그런데 이 무서운 귀신들도 무서워 하는 녀석이 나타났습니다. 귀신들을 전혀 무서워 하지 않는 이 겁없는 녀석은 귀신들의 약점을 이용하거나 귀신들을 당황하게 만드는  기발한 방법으로 귀신들을 모두 잡아 감옥에 집어 넣습니다.


이 녀석은 누구일까요? 귀신일까요? 귀신은 아닙니다. 그럼 누구일까요?
녀석의 정체는 책 속 곳곳에 숨어 있습니다. 각 귀신들의 이야기속을 잘 살펴보면 찾을 수 있기에 책을 보는 즐거움을 더 크게 만들어 주는 녀석입니다.


 과연 이 녀석은 어떻게 귀신들을 사로 잡았을까요? 그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다른 나라의 문화,역사등을 이해할 수 있겠금 해주는[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건 누구?].


무더운 여름 아이들에게 선물해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