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잠자기 전 30분
예영 지음, 김효진 그림 / 티즈맵 / 2011년 7월
평점 :
품절


재미있는 동화로 어린이들에게 알려주는 시간 활용법 [어린이를 위한 잠자기 전 30분].
이 책은 2010년 최고의 베스트셀러 <잠자기 전 30분>의 어린이 판으로 재미있는 동화를 통해
책을 읽는 것만으로도 아이들 스스로가 좋은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알려주는 반가운 책입니다.

책속 주인공은 단 하루도 멀쩡하게 학교 가는 날이 없는 '서동녁'입니다. 지각을 하지 않는 날이면 숙제를 안했거나, 준비물을 빠뜨리기 일수인 동녁이는 습관성 지각 대장에 반 평균을 떨어트리는 아이입니다.

그와는 다른게 '장완진'전교일등에다  공부,운동,미술,음악,기타등등 못하는게 없는 팔방미인 엄친아로 성격도 좋고, 흉볼 구석을 찾아 볼 수 없는 아이로 반여자 아이들의 사랑을 독차지 합니다.동녘이가 좋아하는 리나도 왕진이를 좋아 하자 동녘이는 완진이가 모든 것을 잘하는 것에대한 비밀을 알기 위해 학교가 끝난후 몇일간 뒤를 따라다니지만 놀랍게도 하루 24시간 동녘이와 완진이가  별 다른게 없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런던 어느날 완진이 에게도 못하는 것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바로 한자 실력이 바닥이라는 것을 알게된 동녘이는 한자 급수 자격증을 누가 먼저 따는지 내길 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완진이의 업그레이드 버전이자 엄친아의 종결자인 사촌인 준수형에게 엄친아의 비결이 무엇인지를 알려달라고 합니다.

"너도 잠자기 전 30분만 바꾸면 엄친아가 될수있어" 


믿지 못하는 동녘이, 그러나 준수형의 가르침으로 동녘이는 잠자기전 30분의 기적을 체험하게 되면서 놀라운 변화가 일어나게 됩니다. 

그동안 아이들에게 '컴퓨터 그만 해라,tv그만 봐라, 정리 좀 해라,학교같다 오면 먼저 숙제부터 해라, 예습 복습 좀 해라' 등 매일 매일이 아이들과의 전쟁?아닌 전쟁을 벌이고 있는 상황이라면 이 책을 아이에게 선물해 보세요. 달라진 아이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을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