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명탐정 과학 수사 파일 2 : 금요일 골목길의 공포 - 과학 심리 추리 동화 ㅣ 명탐정 과학 수사 파일 2
황문숙 지음, 김이랑 그림, 정윤경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1년 6월
평점 :
절판
재미있는 과학 추리동화로 읽기만 해도 과학지식과 인성덕목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는 [명탐정 과학 수사 파일 2- 금요일 골목길의 공포]입니다.
시리즈 1편 '영어 캠프의 비극' 을 통해서도 학교에서 배우는 과학이 어려운것이 아니라 재미있다는 것을 아이에게 알려줬는데 이번 2편이 나온다고 해서 바로 선택한 책입니다.
책의 주인공은 추리력, 분석력,직관력이 발달한 심리탐정 '한마음'군과 ,모든 문제를 과학으로 해결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과학탐정인 '이지성' 양이 주인공입니다. 1편에서도 멋지게 사건을 해결했던 두 콤비는 지성의 할머니가 금요일 밤 골목길에서 강도를 당하고 경찰서를 찾다가 다시 만나게 됩니다.
범인은 똥물을 던져 당황하는 사이 옷에 묻은 똥물을 닦아 주겠다며 도와주는 척하다 가방을 빼앗아 갔습니다. 법인은 야구모자를 쓰고, 목도리를 칭칭감고 있어서 얼굴을 알아볼 수 없어 난감해 하는데 저번주에도 비슷한 수법의 사건이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바쁜 형사들 틈에 마음이와 지성이는 둘이서 조사를 해보기로 하면서 과거 비슷한 사건이 여러건이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것도 모두 금요일 밤에 일었났고, 똥물을 이용했다는 것을 알아 냅니다.
사건이 일어난 것을 추리하던 중 마음이는 다음주 금요일에 범죄를 저지를 가능성이 많다는 것을 발견하고, 범인은 이동네의 지리를 잘 아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됩니다.또한 지성이는 할머니 옷에 범인이 남긴 머리카락을 발견, 현미경을 통해 분석한 결과 법인은 A형의 혈액형이라는 것을 발견하면서 두 콤비의 활약으로 법인을 찾아 내는 과정을 어느 책 보다다도 흥미진진하고 재미있게 보여줍니다.
그리고 두 주인공이 사건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준 과학원리와 심리원리를 알려주고, 책 속 지성이가 했던 중금속 검출 실험을 아이가 좋아 하는 시리얼을 가지고 중금속을 확인할 수있는 실험이 있어 과학과 친해지게 만들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