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선생님의 만화 고려왕조실록 3 박영규 선생님의 만화 고려왕조실록 3
박영규 글, 코믹 팜 그림 / 웅진주니어 / 201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이 학습만화는 '왕조실록'시리즈로 역사대중화 바람을 일으킨 베스트셀러 작가 '박영규' 선생님이 '어떻게 하면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실록에 담긴 역사를 보다 재미있게 알려줄 수 있을까?'를 고민하던 끝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와 왕조실록을 결합한 책으로 기존의 만화와는 확실하게 차별화된 신개념 학습만화로 아이들이 부담없이 볼수있도록 되어있습니다.

만화 왕조실록시리즈는 만화가 가진 한계성을 극복하기 위해 저자가 직접 만화 시나리오를 공부하면서 직접 쓴 시나리오를 가지고 완성된 정보만화로, 역사에 대한 시각을 한층 심화할 수 있도록 구성한 책은,책을 보면 한눈에 쏙쏙 들어오도록 구성이 되어있어 역사를 그리 좋아하지 않는 아이뿐만 아니라 온가족이 즐겁게 볼 수 있어 좋고,책을 통해 자연스럽게 아이의 학습능력과 독서능력을 키울 수 있어  좋습니다.

 "고려사는 너무 어려워요"라는 아이들의 말을 많이 들은 저자는 아이들을 위해 어려운 역사를 쉽고 재미있께 만날 수 있도록 오랜시간 심혈을 기울여 완성한 [만화 고려왕조실록]은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기에 선택한 책입니다.

< 9대 덕종부터 제17대 인종까지>를 만날 수 있는 3편은, 고려를 다른 어느 나라도 넘보지 못한 강국으로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하면서 당당한 자주외교를 펼친 '덕종'이 왜 그의 시호에 '덕'이란 글자를 붙인 이유를 알수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최초의 화폐발행, 출판및 인쇄사업 적극적으로 펼치면서 유학의 위상을 높이고 의사를 키워내면서, 진의 위협에 대처하며 고려의 사회문화적 발전을 이루웠던 숙종,11살에 왕이되지만 병약하여 실직적인 왕권은 모후가 행사한 허수아비왕 현종을 비롯해서 9명의 왕이야기를 만날 수 있습니다.

또한 박영규 선생님의 고려역사이야기 '우리역사 이것이 궁금해요'에서는 아이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것들을 알려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