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 선생님은 공룡
로렌 리디 글.그림, 이혜선 옮김, 임종덕 감수 / 봄나무 / 2011년 5월
평점 :
절판
봄나무 출판사의 [우리 선생님은 공룡 ] 이 책은 아이들이 가장 좋아 하는 공룡 선생을 통해 어려운 지구의 역사를 웃고 즐기면서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책입니다.
다양한 구성으로 지루함이 없는 이 책은 매 페이지마다 아이를 즐겁게 만들면서 다양한 정보와 웃기는 농담, 그리고 재미있는 수수계끼를 통해 지구의 역사를 아이 머리속에 쏙쏙 들어오게 해주며 몇번이고 반복해서 봐도 질리지 않는 책으로, 이 책 한권이면 어려운 지구의 역사와 진화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반가운 책입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는 45억년전 쯤 만들어집니다.10억년이나 지난후 박테리아가 산소를 만들기 시작하면서 생명체가 등장하고, 땅위에 식물들이 자라면서 세상이 초록빛으로 바뀌고 3억년전쯤 파충류가 땅위를 행진하고 새로운 동물들이 나타나면서 점차 지구가 붐비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이 책에 선생님인 공룡이 2억년전 쯤 땅위를 지배하기 시작 합니다. 그후 공룡의 시대가 막을 내리고 15만년전 현생인류가 처음으로 나타 나게 되는 선사시대의 이야기를 어려운 단어들을 사용하지 않고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전혀 지루함이 없이 책을 한번 들면 쉽게 내려 놓지 못하겠금 즐거운 볼거리와 재미있는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쿡소니아가 촉수를 가진 동물한테 한 말은?
쿡 쏘니 아프잖아.
선사시대 코끼리는 왜 온몸에 주름이 있을까?
다림질 하는 걸 싫어 해서.
이와 같은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 하는 재미있는 농담과 수수께끼들을 비롯해, 놀라운 정보들이 매 페이지 마다 있어 즐기면서 볼 수가 있을 뿐아니라 지구의 역사를 쉽게 알려주는 책으로 아이를 위한 100점 만점의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