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부하는 바보가 세상을 바꾼다 - SKY 명문대학 합격생 100명 인터뷰, 공부비결 공개!
김태광 지음 / 티즈맵 / 2011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고등학교 1학년인 큰아이를 위해 선택한 이 책 [공부하는 바보가 세상을 바꾼다]는 학생들에게 왜 학교 공부가 중요한지, 왜 좋은 성적이 중요한지를 진짜 솔직하게 알려주는 책입니다. 아이에게 무조건 "공부해라, 공부를 해야 더 많은 성공의 기회가 생긴다" 라는 좋은 말도 자꾸 듣다보면 스트레스만 줄 뿐입니다.
일정 수준 이상 아무리 노력해도 성적이 오르지 않아 걱정하는 아이, 성적이 바닥권이여서 공부를 포기한 아이, 공부를 해야 하는 이유를 모르는 아이들에게 '공부 좀 해라'는 말을 하기보다는 이 책을 선물해주세요.
이 책은 아이 스스로 '왜 공부를 해야 하는지', '어떻게 공부를 해야 성적이 오를 수 있는지',
'좋지 않은 성적으로 명문대에 들어간 선배는 어떻게 공부를 했는지', '서울대 가는 학생들은 어떻게 공부를 했는지'등 어려움을 극복하고 명문대의 합격한 100명의 공신들의 공부비법을 알려줌으로 인해 그 어떤 책보다도 아이들 스스로가 공부를 하겠금 동기유발을 하겠금 해주는 책입니다.
뭐'공부가 인생에 전부는 아니다.'라는 말도 있긴 하지만 그래도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하는게 공부라 생각됩니다.물론 다른 분야에 재능이 있다면 당연히 그 재능을 키워야 하지만 아무런 재능이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가슴 아픈 현실이지만 '공부를 빼놓고선 어떤 꿈도 이루어 내기 힘들다'는 저자의 말처럼 공부를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