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하는 바보가 세상을 바꾼다 - SKY 명문대학 합격생 100명 인터뷰, 공부비결 공개!
김태광 지음 / 티즈맵 / 2011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고등학교 1학년인 큰아이를 위해 선택한 이 책 [공부하는 바보가 세상을 바꾼다]는 학생들에게 왜 학교 공부가 중요한지, 왜 좋은 성적이 중요한지를 진짜 솔직하게 알려주는 책입니다. 아이에게 무조건 "공부해라, 공부를 해야 더 많은 성공의 기회가 생긴다"  라는 좋은 말도 자꾸 듣다보면 스트레스만 줄 뿐입니다. 


 일정 수준 이상 아무리 노력해도 성적이 오르지 않아 걱정하는 아이, 성적이 바닥권이여서 공부를 포기한 아이, 공부를 해야 하는 이유를 모르는 아이들에게 '공부 좀 해라'는 말을 하기보다는 이 책을 선물해주세요.


이 책은 아이 스스로 '왜 공부를 해야 하는지', '어떻게 공부를 해야 성적이 오를 수 있는지',
'좋지 않은 성적으로 명문대에 들어간 선배는 어떻게 공부를 했는지', '서울대 가는 학생들은 어떻게 공부를 했는지'등 어려움을 극복하고 명문대의 합격한 100명의 공신들의 공부비법을 알려줌으로 인해 그 어떤 책보다도 아이들 스스로가 공부를 하겠금 동기유발을 하겠금 해주는 책입니다.


뭐'공부가 인생에 전부는 아니다.'라는 말도 있긴 하지만 그래도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하는게 공부라 생각됩니다.물론 다른 분야에 재능이 있다면 당연히 그 재능을 키워야 하지만 아무런 재능이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가슴 아픈 현실이지만 '공부를 빼놓고선 어떤 꿈도 이루어 내기 힘들다'는 저자의 말처럼 공부를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