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아라 고래 - 하늘을 날고 싶은 꼬마 펭귄 '고래'의 꿈과 모험 초등 3.4학년을 위한 성장 동화
김혜란 지음, 김준연 그림 / 써네스트 / 2011년 5월
평점 :
절판


'난 반드시 하늘을 날아 모험을 떠나고 말겠어.'

펭귄이 하늘을 날겠다고 하는 이 책은 흥미진진하고 상상력 가득한 이야기를 보여주는 초등 3.4학년을 위한 성장동화인 [날아라 고래].

재미있는 이야기로 아이를 사로잡은 이 책은 3학년인 아이를 위해 선택했는데, 처음엔 책 제목만 보고 바다에 사는 고래가 주인공 으로 고래가 하늘을 나는 이야기 인줄 알았다는 아이.책 제목만 보면 그럴 수 있겠다 싶습니다.

이 책의 주인공은 책표지에 나오듯이 하늘을 날고 있는 펭귄이 주인공입니다.고래 또한 펭귄의 이름으로 아빠 펭귄이 고래를 보는 순간 태어났다고 해  '고래'라는 이름을 갖게 된것입니다.

펭귄의 리더인 아빠는 바다 고래를 보는 순간  태어났으니까 강하고 용감한 펭귄이 될거라 생각했지만 '고래'는 기대와는 다르게 소심하고 용기도 없고, 겁도 많은 펭귄이 됩니다. 무리의 리더인 아빠와 용감하고 지혜로운 펭귄으로 전경을 받는 엄마와는 너무도 나른 고래.

어느날 허풍쟁이 새라고도 불리우는 큰새 할아버지를 만나게 됩니다. 할아버지는 십여년전 남극을 여행하던중 용감하고 호기심 많은 페페라는 펭귄을 만났다고 합니다.페페는 북극으로 모험을 떠났다고 하자, 고래도 페페처럼 모험을 해서 얼음 대륙이 아닌 다른 세상도 구경하고, 백곰이 산다는 북극에  가고 싶어합니다.

큰새할아버지 처럼 하늘을 날아 모험을 떠나고 싶어 한 고래는 지금껏 어느 펭귄도  성공한 적이 없는 하늘을 나는 훈련을 합니다.

과연 고래는 하늘을 날아 페페처럼 모험을 떠날 수 있을지, 지도자를 뽑기위한 시합에서 우승하여 아빠처럼 펭귄의 새로운 리더가 될수 있을지가 흥미진진하게 펼쳐지는 고래의 성장 동화

"넌 하늘을 난 최초의 펭귄이자 마지막 펭귄이 될거야.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