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좌절하지 않는 한 꿈은 이루어진다 - 열정의 승부사, 이나모리 가즈오의 삶과 경영 이야기
이나모리 가즈오 지음, 홍성민 옮김 / 더난출판사 / 2011년 5월
평점 :
절판
수많은 시련과 좌절을 겪으며 경영의 신이 된 ’이나모리 가즈오’가 들려주는 성공철학을 만날 수 있는 책 [좌절하지 않는 한 꿈은 이루어 진다].
77살의 나이(현재 78 )로 파산위기에 처한 일본항공에 회장으로 취임하여 단 1년만에 사상 최고의 영업이익을 올리며 일본항공을 되살림으로 써 모두를 깜짝 놀라게 만들었던 이나모리 가즈오. 그는 전세계 경영인이 뽑은 최고의 경영 멘토이며, 살아있는 경영의 신 이라고 불리우며 일본인들의 존경을 한몸에 받고 있는 살아있는 전설이다.
무엇하나 내세울게 없었던 그는 대학졸업후 망해가던 회사 쇼후업사에 입사를 한후 3년후 퇴사를 하고 지인들과 함께 교토세라믹을 창립을 한다.
"지금은 미야기전기의 창고를 빌려 시작했지만 머지 않아 히라마치 제일의, 교토제일의, 일본 제일의 회사를 만들 것입니다. 그리고 거기서 멈추지 않고 세계 제일의 회사를 목표로 나아갈 것입니다." 그는 자신의 말처럼 어떤 순간에도 노력을 멈추지 않고 포기하지 않는 끝없는 도전을 통해 교토세라믹(교세라)을 세계적인 기업으로 키운다.
이 책은 많은 책들에서 접한 그가 교세라를 세계적인 기업으로 키우게 된 아베바경영은 무엇이며, 그가 왜 경영의 신이라고 불리우는 지를 확인 할 수 있다.
그는 책을 통해 '모든 것은 마음먹기에 달렸으니 어렵고 힘들다고 희망을 잃지 말라'고 말하며 항상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자신이 할 수 있는 일부터 전력을 다하고,.인간은 마음만 먹으면 언제라도 다시 일어설 수 있다고 말하며 불안한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희망을 전해준다.
’오늘 하루를 최선을 다해 살면 내일이 저절로 보일것이고, 내일을 열심히 살면 일주일이 보일것이다. 그렇게 일주일을 최선을 다하면 다음주가 보이고 다음달이 보이고 내년이 보일것이다.그렇게 매순간 혼신의 힘을 다하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