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 반에 대장이 떴다! ㅣ 맹&앵 동화책 8
리광푸 지음, 남은숙 옮김, 이예휘 그림 / 맹앤앵 / 2011년 5월
평점 :
절판
아이의 학년이 점점 올라갈 수록 걱정이 되는 한 가지가 바로 학교폭력입니다.메스컴을 통해서 듣거나 주변의 지인들로 부터 학교폭력의 심각성에 대해 들을때면 그저 내 아이에게는 그런 일이 생기지 않았으면 하는 생각을 하곤 합니다.
학교폭력을 어떻게 풀어야 하는지 그에 대한 해답을 아이에게 알려 줄 수 없어서 그간 아이들과 사이좋게 지내고 싸우지말라는 말만 했었는데, '맹앤맹 출판사'에서 이번에 출간된 [우리 반에 대장이 떴다]가 그간 걱정만하던 학교폭력에 대한 문제 해결을 보여주는 책이기에 아이와 함께 보면서 학교폭력을 어떻게 해결해 나가는지 알고 싶어서 선택 했습니다.
책은 다른아이보다 키도크고 힘도 쎄고 나이도 많은 강우영이라는 아이가 전학을 오면서 벌어지는 소동을 그렸습니다. 우영이는 자신의 힘을 믿고 아이들의 돈을 빌려가서 주지도 않고, 게임기도 억지로 빌려가서는 줄 생각을 하지 않는등 매일 매일 아이들을 괴롭힙니다.아이들은 하루 하루가 대장과 마주치지 않기를 바라며 가슴졸이는 생활을 하게 되는데, 어느날인가 대장이 달라지기 시작합니다. 그것은 바로 우리반 최고 미녀 서인애를 짝사랑 하면서 부터입니다.
대장은 인애와 사촌인 인수에게 인애의 이메일주소를 받고서는 메일을 보내게 되지만 그것은 인애가 아니라 바로 인수의 메일주소 라는 것을 몰랐던 대장. 인수는 대장을 놀려주기위해 인애인척 메일을 보내면서 인애를 지키려고 합니다.그러나 사고만 치던 대장이 달라집니다. 이유는 선생님과 인애가 대장을 착한 아이로 바꾸기 위한 작전을 펼치면서 입니다.차츰 착한 아이로 변해가면서 학교 친구들과 가까워지지만 어느날 대장과 대장의 어머니가 사라지고 맙니다.
아무리 기다려도 돌아오지 않은 대장.친구들도 인애도 대장이 돌아오기를 기다리지만 대장의 모습은 보이지 않는데 과연 대장은 어디로 사라진 것인지? 흥미진진하고 유쾌하고 보여주는 재미있는 [우리 반에 대장이 떴다 ! ]
책을 통해 아이와 함께 학교폭력의 문제점과 해결책은 어떤 방법이 있는지 생각해볼 수 있어 좋은 이 책은 학교폭력에 대해서 걱정하는 부모님들이라면 아이와 함께 꼭 읽어보라고 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