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터리 재무제표 읽는 비법
김건 지음 / 우용출판사 / 2011년 4월
평점 :
품절


 

 

투자에 실패하지 않으려면 반드시 읽어야 할 100점 짜리 책


주식투자를 하면서도 많은 투자자들이 재무제표를 읽지 못하고 있다.
라는 저자의 말처럼 나 역시 그동안 주식투자를 한다고 하면서도 재무제표를 읽지 못한다.
재무제표를 읽지 못하면서도 요행으로 대박을 내길 바라며 계란으로 바위치기식 주식투자를 하면서 그동안 다른곳에서 올린 수익을 엉터리같은 주식 투자법으로 손실을 보고 말았다.

 

다시 심기일전해서 주식투자를 하려고 주변 지인에게 도움을 청하니 주식을 제대로 하려면 우선 재무제표를 분석할 줄 알아야 된다는 말을 듣고 관련 책을 찾다가 발견한 '우용출판사'의  [엉터리 재무제표 읽는 비법].

 

 25년간 현장 체험으로 5개 재벌그룹 20여개 계열사에서 일을 하면서 분식회계를 하지 않은 기업은 단 한곳도 없었다고 말하는 저자는 공인회계사, 세무사,세무공무원,금융기관 종사자들을 상대로 사기를 쳤던 4반세기 동안의 생생한 체험을 바탕으로 초보자들도 쉽게 재무제표 읽는 비법을 친절하고 재미있게 알려 주는 책으로 초보자인 나에게 딱 어울리는 책이기에 선택한 책이다.

 

엉터리 재무제표로 개미투자자의 눈에서 피눈물을 흘리게 하는 기업들의 특징과 그들이 주로 쓰는 다양한 방법들을 통해 부실한 기업들에게 당하지 않는 법을 알려준다.그리고 작전주, 급등주, 세력주, 부실 테마주들의 특징도 알려준다. 또한분식회계로 판단가능한 몇가지 적신호, 재무상태 호전 여부를 파악하는 방법등 투자자들이 직접 정보를 읽을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책으로 700페이지가 넘지만 어느 페이지 하나 버릴 내용이 없는 책값 제대로 하는 책이다. 10점 만점에 100점을 줘도 아깝지 않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