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가 창업을 한다
권민 지음 / ByUnitasbrand(유니타스브랜드) / 201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빌딩 부자들 띠지를 보면  ' 훔쳐서라도 이책을 읽어라'는 글이 있는데,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모든 것을 알려주는 이책[아내가 창업을 한다]가 바로 훔쳐서라도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라고 할만하다.

이책은 브랜드 전문 매거북 [유니타스브랜드]의 발행인및 편집장이며, (주) 바젤커뮤니케이션 대표로써 브랜드의 디자인 컨설팅을 하고 있는 저자는 많은 사람들을 만나면서 우리나라의 열악한 창업 시장 환경과 주먹구구식 창업 프로세스가 창업의 실패를 주도하고 있음을 알게 되면서 브랜드 창업에 관련된 책을 쓰려고 하던차에 15년 동안 전업주부로 살아왔던 아내가 빵집을 창업을 하고 싶다고 한다. 저자는 아내를 설득한다. 1년동안은 공부하고, 1년 동안은 시장조사를 해보자고 설득 하면서 이책을 쓰게 된다.저자는 아내를 비롯해서 브랜드에 대해 처음 접해 본 사람들을 생각하면서 쓴 이 책은 시장에 많이 나와 있는 창업 실무 매뉴얼 같은 책이 아니라 창업을 브랜드 관점에서 다루었으며, 내일 당장 창업하는 사람을 위한 책이 아니라 최소한 2년을 준비한 후 창업하여 20년 이상 성공적인 브랜드로 운영할 사람을 위한 책이다.

 자영업자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청업자가 먼저 휴먼브랜드가 되어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성공을 꿈꾸며 창업을 하지만 대부분이 실패를 하지만 성공적인 창업이 되려면 창업의 목적은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어야 한다.브랜드를 만들어야만 장소에 구애받지 않으면서 지속가능한 경영을 할 수 있고 더 나아가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영속가능한 경영이 보장된다
고 저자는 말하며 브랜드 창업을 할 수 있도록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한번도 창업에 대해서 생각해보지 않은 아내에게 알려주듯이 쉬우면서도 자세하게 알려준다.그리고 예비창업주의 본능, 미적인 창조 감각을 깨우는 방법과, 시장조사를 하면서 눈여겨 봐야 할것들은 어떤것이 있는지, 그리고 시장조사를 할때 어떤 태도를 가져야 하는지를  다른 책들에서는 볼 수 없는 방법들과 자신에게 창업의지가 있는지 그리고 창업주로서 어떤 기획력이 있는지를 알아 볼 수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또한 창업이후 성공하기 위해 브랜드 가치를 올리는 방법역시 알려줌으로 창업에 실패하지 않도록 도움을 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