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도둑 1 - 선사 시대와 국가의 형성 메이플 스토리 역사도둑 1
송도수 글, 양선모 그림, 이운우 감수 / 서울문화사 / 2011년 4월
평점 :
품절


 

 

역사를 어려워 하는 작은 아이에게 좋은 책이 될듯해서 선택한 이 책은 쉽고 재미있게 역사를 만날 수 있는 학습만화로 아주 좋습니다.
 

최근 범람하고 있는 학습만화들을 보면 학습적인 면에선 많이 부족한 부분이 있어서 저를 포함해서 학습만화를 아이에게 보여주지 않으려고 하는경우가 많은데, 이 역사도둑은 학습적인 내용과 만화가 서로 잘 융합이 되어있어 웃으면서 재미있게 반복해서 읽다보면 자연스럽게 역사를 알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시리즈 1편 선사시대와 국가의 형성- 에서는 여행중인 익후와 아빠는 2만년 동안 한마리의 개를 100년에 한번씩 나타나서 '똥개'를 찾는 탐사요원들을 만나면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그들은 선사시대인 2만년전 10일동안 지구를 탐사를 하기위해 옵니다.
탐사를 마치고 돌아가려는 10일째가 되던날 그들의 운명을 송두리째 바꿔버린 사건인 악마를 보게 됩니다. 그것은 바로 똥개로 다시 돌아 갈 수 있는 열쇠인 반지를 삼켜버리고 지옥의 노래를 부르면서 그들을 태우기 위해 온 셔틀을 쫒아버리고 도망을 칩니다.


 그들은 다시 돌아가기 위해 개가 삼킨 반지를 찾기 위한 모험을 하면서 신석기시대, 청기시대, 철기시대를 지나 고조선에 이르기 까지 똥개를 잡기 위한 모험이야기를 들려 주면서 각 시대별 특징들을 잘 알려 줍니다.

 

또한 똥개는 징기즈칸의 부족의 조상이라고 내세웠던 늑대이며 로마를 건국한 왕을 키우기 까지 한 똥개로 밝혀집니다.

 

책을 읽고 나서 아이에게 책속의 내용을 물어보니 많은 부분을 기억해 내는 것을 보니 잘 선택한거 같습니다.

재미있게 만나는 역사학습만화인 이 책중 특히 마음에 드는 부분은 교과연계로 된 시대별 핵심 내용중 꼭 기억해야 할 핵심 내용을 <핵심개념 100가지>으로 정리되어 있는데 아이 머리에 쏙쏙 들어오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책 후반부에는 책속 내용들 중 선사시대와 국가의 형성을 그림으로 볼수있겠금 핵심정리가 되어있고,한국사 실전 테스트를 할 수 있도록 워크북이 되어있어 역사에 강한 아이로 만들겠금 구성이 되어 있어 좋습니다.

 

역사학습만화가 어떤 것이라는 것을 잘보여주는 역사도둑, 2편은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 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