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드 터너 위대한 전진 - 도전과 성취의 아이콘 CNN 창립자 테드 터너의 인생과 경영
테드 터너 & 빌 버크 지음, 송택순 옮김 / 해냄 / 2011년 4월
평점 :
품절


4월에 가장 만나고 싶었던 책중 두번째 책인 해냄출판사에서 출간한 [테드 터너 위대한 전진]은  루퍼트 머독과 함께  미디어와 비즈니스 역사의 살아있는 전설인 테드 터너의 자서전이다. 
 이 책은 -이시대 최고의 경영서- 라는 USA Today의 평처럼 훌륭하다. 이 책을 만나기전 테드 터너의 관한 다른 책을 만나봤지만 이 책만큼 많은 열정을 느끼게 해주진 못했지만 이 책은 열정과 도전을 느끼게 해준다.

 ’아들아 평생을 살아도 다 이룰 수 없을 정도로 목표를 높게 정해라, 그래야 항상 무언가 추구할 수 있는 게 네 앞에 놓여 있을거다.나는 목표를 너무 낮게 잡는 실수를 했어, 그랫더니 이제 새로운 목표를 찾기가 정말 힘들 구나.’

아버지의 이말 대로 테드 터너는 평생을 걸쳐도 이룰 수 없을 정도로 목표를 높게 잡고 매순간 모든 것을 걸며 새로운 비즈니스든 자선사업이든 날마다 활기와 의욕을 가지고 도전함으로써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미디어 왕국을 이뤄낸 그는 아버지의 빌보드 광고 회사를 이어받아 다른 사람들이 생각하는 접근방법과는 다르게 살펴보고, 문제를 뒤집어 보면서 사업에 창의력을 발휘한 테드 터너는 과거보다는 미래의 사업에 대한 전망에 집중하고 가장 성장 가능성이 높은 곳을 찾아 과감하게 인수와 합병을 하면서 자신의 사업을 키워나간다.

 

’문제가 끊임없이 이어져도 계속 싸우는 것만이 문제해결의 열쇠다.’

 이미 텔레비전에는 이미 많은 뉴스가 나오고 있고, 신문이며 라디오도 많아서 소비자들이 원하는 만큼 충분히 접하고 있다면서 cnn 이 결코 성공하지 못할것이라고 했지만 24시간 뉴스 전문채널인 CNN 의 성공, 24시간 스포츠 채널 ESPN개국, 메이저리그 구단인 애틀란타 브레이브스 인수, NBA 애틀란타 호크스팀 인수, 카툰네트워크개국, 타임워너와의 합병, AOL과의 역사상 가장 큰 기업합병을 해낸다.

아이디어와 창의력으로 미래를 내다 보는 일을 멈추지 않으면서 모두가 시도하지 않았던 많은 사업에 과감히 뛰어 들어 성공을 이뤄낸 그의 도전과 성공을 만나 볼 수 있는 이 책은 그의 아이디어로 인해 탄생한 반지의 제왕에 관한 이야기도 만날 수 있다. 반지의 제왕은 테드 터너의 부추김이 아니면 절대 만들 수 없었다고 한다.

 

그는 현재 자신이 세운 왕국에서 물러나 있지만 그는 아버지의 충고로 인해 속편을 쓸수있도록 많은 일을 이룰 것이라고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