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 한계를 거부하는 발칙한 도전 상상에 빠진 인문학 시리즈
임정택 지음 / 21세기북스 / 201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상상하면 현실이 된다'는 버진 그룹의 괴짜 ceo 리처드 브랜슨의 말처럼 이젠 정말 상상만 하면 현실이 되는 시대다.하지만 상상하지 못하면 살아남지 못하는 시대이기도 하다. 저자가 말하듯 우리는 상상하지 않고는 삶을 영위할수도 비즈니스를 잘할수도, 경쟁력을 가질 수 도 없는 상상하는 사회 에서 살고 있다.

이러한 사회에서 뒤쳐지지 않기위해 그간 상상력,창의력과 을 키우기 위해 관련된 도서을 여러권 만났지만 큰 만족을 얻지는 못했었는데 '21세기북스'에서 출간한 상상에빠진 인문학 시리즈를 만남으로 나의 상상력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할 수 있을듯하다.

이 책의 저자는 연세대학교 미디어아트연구소 소장인 임정택이다.현실에 직접참여하고 활용할 수 있는 응용인문학을 추구 하는 저자는 디지털시대인 요즘 상상력의 개념이 바뀌고 있다고 말한다. 지식의 무한한 생산과 유통이 진행되는 지식정보사회에서는 지식 그 자체보다 지식들이 융합하여 새로운 것을 창출하는 상상력이 더 중시되고 있기에, 상상력과 결합하지 않는 지식은 한낱 죽어 있는 정보에 불과하다고 한다. 이러한 죽어있는 정보에 생명을 불어 넣는 작업이 상상력이라면서, 지식 데이터들이 상상력을 통해서 서로 충돌하고 결합되어 융합될때 새로운 생각,새로운 기술,새로운 문화가 창조될 수 있다고 저자는 말하면서 이 책을 통해 상상력을 계발해 나갈 수 있도록 도와 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