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소원을 말해봐 - 카이스트 악바리 장하진
장하진 지음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11년 3월
평점 :
품절
'서울문화사' 장하진 [소원을 말해봐 ]
소녀시대는 남녀노소 누구나 다 좋아하는 대한민국의 대표 아이돌 여성그룹이다.그런 소녀시대의 예비멤버 였었던 장하진역시 모르는 청소년은 없는듯하다. 많은 청소년들이 장하진이라는 이름을 기억하는 이유는 소녀시대멤버였던 것보다는 연습생이였던 아이가 왠만큼 공부해서는 들어가기 힘든 KAIST에 입학했다는 점이 더 크게 작용한거 같다.
SM연습생이 된 초등하교 6학년때부터 시작된 아침 6시 30분부터 밤12시까지 학교와 연습생 생활로 공부할 시간을 거의 내지 못했을 그녀가 중학교 3학년 겨울방학때 연습생 을 그만두고
3년간의 공부로 KAIST에 입학을 하게 된 장하진.
그녀의 공부법엔 무언가 특별한게 있는것인가?
올해 고등학생이 된 큰아이 역시 장하진이 어떤식으로 공부를 했기에 KAIST에 들어 갈 수 있었는지 무척 궁금해 하던차에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어떤 방법으로 공부를 했기에 KAIST 과학도가 된것일까?
그에 대한 해답이 책에 잘 나와 있다. 특별한 과외,잘나가는 학원을 다녀서겠지라는 생각을 했었지만 학원공부가 아닌 스스로 공부하는 방법을 찾가 자기주도적 학습을 실천한 장하진. 본인 스스로 평범하다고 하는 장하진의 꿈을 이룬 마법같은 공부의 비결은 단순 하다.누구나 다 알 수 있는 공부법이다.하지만 누구나가 다 장하진 처럼 되지 못한 이유는 바로 실천을 하지 않기때문에 실패하는 것이라고 한다.
그럼 과연 장하진 처럼 실패하지 않고 성공하는 공부 노하우와 공부법은 무엇일까?
질문이 많은 학생이였던 그녀의 질문법
그녀의 노트필기 노하우
학원이 필요없는 그녀의 공부법
수학의 성적으로 고민이 많은 그녀의 공부법
자신에게 맞는 문제지 고르는 방법과 문제지를 활용한 공부법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공부하는 그녀만의 공부법 등 누구나 그녀가 했던 특별한 공부법을
할 수 있도록 책은 잘 보여준다.
공부는 누구나 할 수 있다. 특별하지 않아도 노력만 하면 성공을 가져다 준다.
평범한 사람이 자신의 인생을 개척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고나 할까.
공부를 잘해서 내가 원하는 인생을 개척해 나가는 것이 진정한 목표이자 소원이다.
꿈을 이루는 방법이 공부인 셈이다.
이말은 평소 큰아이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지만 책속의 장하진이 대신 말을 해주니 반값다.
장하진의 꿈을 이룬 마법의 공부법은 큰아이의 고등학교 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듯하다.
이 책을 통해 큰아이 역시 소원을 말할 수 있는 아이가 되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