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위치 1 - 거미로 변신하라! ㅣ 초록도마뱀
알리 스파크스 지음, 로스 콜린스 그림, 김난령 옮김 / 웅진주니어 / 2011년 2월
평점 :
절판
쌍둥이 형제인 대니와 조시가 아무도 상상하지 못한 모험을 하는 독특한 설정의 재미있는 [스위치]는 각권마다 한 가지 곤충으로 변신하여 흥미진진한 모험을 펼치는 책으로 아이의 사랑을 받은 책입니다.
"우린 쌍둥이 인데 어쩜 이렇게 다를 수 있지?"
달라도 너무 다른 쌍둥이 형제인 대니와 조시는 공을 찾으로간 찔끔이가 마른풀과 퇴비속으로 들어간후 사라져 버리게 되자 찔끔이를 찾아 나서다 미치광이 과학자 '페티 포트'가 사는 옆집으로 헛간으로 가게 됩니다. 그곳 지하실에서 찔끔이를 구출하여 나오다가 그만 다리에 차갑고 미세한 물방울이 뿌려집니다. 집으로 돌아온 둘은 다리가 노랗게 변한 것을 보고 깜짝 놀라서 욕실에가서 씻어 내려고 하는데 그만 둘은 거미로 변하게 됩니다. 누나의 슬리퍼를 피해 배수관 밑으로 떨어진 둘은 하수관에 같히고 마는데, 그때 허같 밑에 사는 자칭 교향있고 영리한 갈갈이와 킁킁이 생쥐 부부를 만나게 됩니다.
"너희들 미치광이 과학자 페티 포트에게 당한 거지?"
생쥐는 과학자가 개발한 스프레이 '스위치'를 뿌려서 자주 생물들을 변신시킨다고 알려줍니다.
그리고 인간과 가장 가까운 종족이라면서 하수구에서 벗어나게 도움을 줍니다. 하수구에서 나온 후 둘은 엄청난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 조시는 두꺼비 혀에 달라 붙어 점심 거리가 될 위기에 빠지기도 하고, 다른 친구들에게 잡아 먹힐 위기에 빠지기도 하는등 과연 사람으로 다시 돌아 올 수 있을지를 흥미진진하고 재미있게 보여줍니다.
그런데 미치광이 과학자는 왜 조시와 대니를 왜 곤충으로 변신을 시킨 것일까요?
그비밀은 페티 포트만 볼 수 있는 '일급 비밀 실험 일지'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책 후반부에 있는 재미있는 놀이로 배우는 곤충 상식 퀴즈는 책을 통해 배운 곤충 상식을 익힐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