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거짓말을 읽는 완벽한 기술 - 이제 아무도 당신을 속일 수 없다
잭 내셔 지음, 송경은 옮김 / 타임북스 / 2011년 3월
평점 :
절판
이 책을 선택한 이유는 거짓말을 읽는 기술을 알기 위해서다. 작게는 아이들의 거짓말부터 크게는 돈에 관계되는 일까지 거짓말에 당하지 않기 위해 선택한 책이다.비슷한 책들이 많지만 이 책은 다른 책들에서 많이 언급한 말하는 내용,시선을 피하거나 안절부절 못하는 자세등 전형적인 거짓말의 징표로 알려져왔던 내용을 알려주는게 아니라 책은 현대 심리학 연구와 실제 활용 기술 두가지를 기반으로 해서 실제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핵심기술만 포함하여 거짓말을 읽는 완변한기술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이 책은 사람들이 왜 속는지에 대한 이유부터 시작 해서 수십년의 연구와 적용을 통해 효과가 입증된 일상생활과 사회생활에서 거짓말을 알아내는 다섯가지 기술을 알려준다.
이책이 나오게 된 이유는 두명의 호주인이 프랑크푸르트 최고급 호델의 수위트룸에 몇달간 묵고 숙박비를 내지않고 도망치다 붙잡히면서 이들이 과연 돈을 내지 않으려는 분명한 의사가 있었는지를 알아 내려고 한 재판에 조사관으로 참여하게 되면서다.저자는 이들이 하루아침에 무일푼이 된것인지 아니면 사기를 친것인지 분간 할 수 없었지만 부장판사는 피의자가 법정에 들어오는 모습만 봐도 사기꾼인지 아닌지 단번에 알수있다는 말을 듣고 '거짓말쟁이를 쉽게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라는 생각을 하며 거짓말 연구에 깊이 빠져들게 되면서라고 한다.
'프롤로그를 읽어라 ' 많은 사람들이 프롤로그를 읽지 않는다고 하는 저자는 프롤로그를 읽는 독자들을 위해서감사의 표시로 일상생활에서 자주 부딪히는 거짓말을 알아내는 효과적인 기술을 알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