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손에 잡히는 과학 교과서 08 - 날씨
손영운 지음, 에스더 그림 / 길벗스쿨 / 2007년 9월
평점 :
절판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길벗스쿨'출판사에서 나온 '손에 잡히는 과학 교과서 시리즈'는 아이에게 과학이 어렵고 따분하지 않다는 것을 알려주는 반가운 손에 잡히는 교과서 시리즈인 이 책은 교과서만으로는 어려운 과학의 개념들을 쉽게 잘 설명해 주기에 좋습니다.
그리고 학년이 올라 갈수록 과학과 멀어지려고 하는 아이들 에게 귀에 쏙쏙 들어오는 재미있는 이야기로 아이가 과학과 친해지게 만들어 주고 과학이 재미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8번째인 [날씨]편은 전세계가 기상이변을 보이고 있는 요즘, 많은 눈이 내리기도 하고, 많은 비로 인해 홍수가 나기도 하고, 식량 수급에도 영향을 미치면서 식량위기가 발생하기도하고, 또 우리나라도 배추파동으로 인해 한포기에 만원이 넘기도 하면서 지구 곳곳에 피해를 주고 있는데,
이 기상이변이 왜 일어나는지를 궁금해 하던 아이를 위해서 선택한 책으로 기상이변이 왜 일어나는지를 비롯해서 교과서만으로는 부족했던 날씨에 대한 모든 것을 알기 쉽게 설명 해줍니다.
책은 1학년 부터 6학년까지 과학 교과서와 함께 보도록 구성이 되어있고 또 중학교 과학 교과와 자연스럽게 연계되기에 무척이나 유용한 이 책은 차례대로 보지 않고 아이가 궁금해하는 것, 관심있는 부분부터 봐도 되겠금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과학을 멀리 하려고 하는 아이들에게 과학과 친해지게 만들어 주는 이 책은 많은 부모들의 걱정을 덜어줄 책이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