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을 바꾼 과학자 50인의 특강 ㅣ 세상을 바꾼 50인의 특강 시리즈
권은아 지음, 박종호 그림, 양일호 감수 / 아울북 / 2010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과학은 중학생인 큰아이와 초등학생인 작은 아이 둘다 어려워 하는 과목 중 하나로 과학과 친해질 수 있는 책을 찾다가 초등학교에서 부터 고등학교 교과서와 연계되어 있다고 하는 '아울북'에서 출간한 [세상을 바꾼 과학자 50인의 특강]을 만났습니다.
이책은 '과학의 매락이 귀에 쏙쏙 꽂히는 유쾌발랄한 명강의'라는 글처럼 어렵게만 생각했던 세상을 바꾼 과학자들의 업적들을 재미있는 설명과 재미있는 만화를 통해서 과학이 어떻게 시작될 수 있었는지,그리고 과학이 어떻게 발전되어 오늘날의 과학에 까지 이르게 되었는지를 아주 아주 재미있게 만나볼 수 있게 되어있어 있습니다.
이 책의 시작은 과학의 기초를 세운 고대그리스의 '아리스토 텔레스'부터 시작이 됩니다. 아리스토 텔레스는 과학하는 방법을 세움으로 사람들이 과학적으로 생각하고 연구할 수 있는 바탕을 마련하면서 부터 과학이 시작되고, '코페르니 쿠스로' 인해 새로운 과학 혁명이 시작되고,1666년 뉴턴으로 인해 기적의 해가되고,또 한번의 기적의 해인 1905년 뉴턴을 뒤엎고 새로운 과학을 연 아인슈타인등 50명의 과학자들을 만나면서 그들이 발견한 과학의 발견으로 인해서 비행기가 하늘을 날고, 무거운 배도 바다에 뜨고, tv와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는 전기를 쓸수있게된 것은 어느 과학자때문인지도 알아볼 수 있게 되어있어서 아이들의 과학실력을 높혀줍니다.
50명의 과학자들이 들려주는 특강을 통해서 아이들이 어렵게만 생각하는 과학, 과학의 개념까지 다른 어떠한 책들보다도 쉽게 배울 수 있는 책으로 100점 만점의 학습만화라고 할수있는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