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스트 걸 고스트 걸 1
토냐 헐리 지음, 유소영 옮김 / 문학수첩 / 2010년 12월
평점 :
품절


미국 인기잡지 코스모걸과 뉴욕타임즈가 뽑은 최고의 청소년 베스트셀러의 [고스트 걸].
이제 고등학교에 들어가는 아이에게 좋은 책이 될듯하여 선택한 이 책은 10대들의 문화를 잘 보여주는 책으로 매우 재미있는 소설이다.

저자는 미국에서 인기리에 방영된 두편의 tv시리즈, 독립영화, 비디오 게임, 보드게임등 10대를 위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장르를 직접 제작하는등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데 이 고스트걸은 그녀의 첫번째 소설로 많은 언론으로 부터 극찬을 받았다.

책의 주인공은 호손 고등학교의 샬럿 어셔다.

'올해는 달라, 올해는 나의 해야'

그동안 남들 눈에 띄지 않는 아이,학교안에서 아무도 그녀의 존재를 알지 못하는 인기 제로의 '샬럿 '. 그녀는 지금까지와는 다른 인생을 살기 위해 방학동안 '자기개조 작업'을 하면서
 학교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여학생이며 데이먼의 여자친구인 페튤라를 연구하듯이 분석하며 그들처럼 완벽해지려고 노력하며 모든 여학생들의 선망의 대상인 호손 고등학교의 최고의 인기남 '데이먼 딜런'을 차지하고 데이먼과 가을 댄스파티에 가기위해 개학과 동시에 '인기인  되기 대작전' 을 펼친다. 첫날 계획한 대로 잘 진행되면서 데이먼과 실험짝이 되고, 학점때문에 고민하던 차에 샬럿에게 공부를 도와달라고 하는 의외의 성과를 거두지만 그만, 곰돌이, 곰돌이, 젤리를 먹다가 목에 걸려 샬럿은 숨이 막혀 물리실에서 죽게 된다.

그러나 샬럿은 죽어서도 인기인이 되기위한 작전은 멈추지 않는다. 데이먼과 가을 댄스파티에 가서 춤을 추고,키스를 하겠다는 작전을 멈추지 않으면서 일어나는 소동을 아주 재미있게 펼쳐지면서 즐거움을 주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