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환경 보고서 - 땅, 물, 공기, 사람들에 관한 세계를 한눈에 그린북 아틀라스 2
이자벨 니콜라치 지음, 김이정 옮김, 크리스틴 퐁숑 그림 / 그린북 / 201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기상이변으로 지구촌이 몸살을 겪고 있습니다.

최악의 기상이변을 보이고 있는 한반도는 최근 100년만에 찾아온 강추위로 깜짝 놀라게 만들고, 유럽의 폭설로 인해서 도로 교통이 마비가 되고, 동남아,러시아.파키스탄등의 국가들은 기상이변으로 쌀 생산량이 줄어들고, 폭염과 최악의홍수등 기상이변이 끊이지 않고 발생하고 있는데
앞으로도 더자주 더 강하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왜 이런 기상이변이 일어 나는 것일까요? 그에 대한 해답을 바로 이 [지구 환경 보고서]가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책은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의 모습을 땅,사람,물,공기의 네가지 분야를 지도와 그림, 그리고 다양한 사진자료를 통해서 아이들에게 어렵지 않고 쉽게 이해 할수있게 지구의 모습을 낱낱이 보여주는 책입니다.

  현재 지구에서는 환경오염으로 인해 '생물 3종중 2종이 1시간마다 사라지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가 물건을 하나 살때마다 지구환경에 영향을 끼친다고 하는데, 그 물건들을 만들기 위해 천연자원을 채굴하고 자원을 가공하기 위해 에너지를 소비하기때입니다.또한 '세계인들이 모두 미국인 처럼 산다면 지구가 5개는 필요할 거예요'라고 하는데, 왜 5개의 지구가 필요 할지에 대한 이유도 잘 보여줍니다.

 현재 지구환경이 지금처럼 가게된다면 지구의 자원은 모두 고갈되어 사람뿐만이 아니라, 수많은동물,식물,생물들이 사라지게 된다고 합니다.

이런 지구 환경을 보호 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 책은 그에 대한 해결책도 알려줍니다. 지구환경을 보호하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그리고 지구를 병들지 않고 건강하게 만들기 위한 방법을 다양하게 아이들에게 알려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